김창한 펍지 대표이사가 배틀그라운드를 e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문화 콘텐츠로 만든다.
김 대표는 24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PGI 2018) 미디어데이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단순한 게임을 넘어 다양한 방향과 채널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콘텐츠를 e스포츠라고 보고 재미, 스케일,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e스포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펍지가 전했다.
펍지는 2019년부터 한국, 북미, 유럽, 중국에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정규리그를 시작한다. 지역리그는 현지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2019년 11월~12월에는 각 지역에서 선발된 팀이 모여 세계 최강 팀을 가르는 월드 챔피언십이 열린다.
김 대표는 “올해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방향을 정의하고 초석을 다지는 과정”이라며 “그동안 쌓은 데이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기준을 마련해 2019년부터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펍지는 그동안 배틀그라운드 대회에서 지적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이 가운데 일부를 적용한다. 전체적 진행상황과 이용자가 응원하는 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팀별 정찰기(옵저버)와 해설자를 제공하기로 했다.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바꾼다. 대회 진행 규칙과 진행 방식도 기존 데이터와 이용자 반응을 참고해 고친다.
김 대표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를 일시적 마케팅 수단이 아니라 별도의 콘텐츠이자 사업으로 생각하고 준비할 것”이라며 “현재 e스포츠만으로도 자생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장기적 투자체계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김 대표는 24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PGI 2018) 미디어데이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단순한 게임을 넘어 다양한 방향과 채널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콘텐츠를 e스포츠라고 보고 재미, 스케일,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e스포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펍지가 전했다.

▲ 김창한 펍지 대표이사.
펍지는 2019년부터 한국, 북미, 유럽, 중국에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정규리그를 시작한다. 지역리그는 현지 파트너와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2019년 11월~12월에는 각 지역에서 선발된 팀이 모여 세계 최강 팀을 가르는 월드 챔피언십이 열린다.
김 대표는 “올해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방향을 정의하고 초석을 다지는 과정”이라며 “그동안 쌓은 데이터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기준을 마련해 2019년부터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펍지는 그동안 배틀그라운드 대회에서 지적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이 가운데 일부를 적용한다. 전체적 진행상황과 이용자가 응원하는 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팀별 정찰기(옵저버)와 해설자를 제공하기로 했다.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용자 인터페이스(UI)도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바꾼다. 대회 진행 규칙과 진행 방식도 기존 데이터와 이용자 반응을 참고해 고친다.
김 대표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를 일시적 마케팅 수단이 아니라 별도의 콘텐츠이자 사업으로 생각하고 준비할 것”이라며 “현재 e스포츠만으로도 자생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장기적 투자체계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