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의 목표주가가 낮아졌다.
판매 회복이 지연되고 있는데다 판매매 가격도 떨어지고 있어 고정비 부담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유지웅 이베스트증권 연구원은 23일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 목표주가를 각각 5만8천 원, 1만4천 원으로 낮췄다. 두 회사의 투자의견은 모두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거래일인 20일 한국타이어 주가는 4만3350원, 넥센타이어 주가는 1만600원에 각각 거래를 마쳤다.
유 연구원은 “타이어 회사 주가가 올해 초부터 부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 초 가격 인상 효과가 기대됐지만 판매 회복이 지연되고 고정비 부담이 늘고 있는 상황”이라고 파악했다.
그는 “판매가의 척도가 되는 16인치 타이어 판매 가격은 2017년 최고점을 찍은 뒤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중”이라며 “최근 판매 가격이 2017년 같은 시점보다 18%까지 떨어졌다“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 모두 2분기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낸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타이어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7천억 원, 영업이익 1945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7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3%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4.5% 줄어든 것이다.
넥센타이어는 2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5171억 원, 영업이익 406억 원을 낸 것으로 분석됐다. 2017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0.6% 늘고 영업이익은 6.9% 줄어든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
판매 회복이 지연되고 있는데다 판매매 가격도 떨어지고 있어 고정비 부담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 조현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강호찬 넥센타이어 대표이사 사장.
유지웅 이베스트증권 연구원은 23일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 목표주가를 각각 5만8천 원, 1만4천 원으로 낮췄다. 두 회사의 투자의견은 모두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거래일인 20일 한국타이어 주가는 4만3350원, 넥센타이어 주가는 1만600원에 각각 거래를 마쳤다.
유 연구원은 “타이어 회사 주가가 올해 초부터 부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 초 가격 인상 효과가 기대됐지만 판매 회복이 지연되고 고정비 부담이 늘고 있는 상황”이라고 파악했다.
그는 “판매가의 척도가 되는 16인치 타이어 판매 가격은 2017년 최고점을 찍은 뒤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중”이라며 “최근 판매 가격이 2017년 같은 시점보다 18%까지 떨어졌다“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 모두 2분기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낸 것으로 파악됐다.
한국타이어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7천억 원, 영업이익 1945억 원을 낸 것으로 추정됐다. 2017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3%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4.5% 줄어든 것이다.
넥센타이어는 2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5171억 원, 영업이익 406억 원을 낸 것으로 분석됐다. 2017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0.6% 늘고 영업이익은 6.9% 줄어든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