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LG 휘센 절전 캠페인’을 하면서 구입고객이 전기를 절약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주기로 했다.
LG전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국민 DR(소규모 전력 수요관리)’에 참여해 캠페인을 열어 11월 말까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 LG전자가 ‘LG 휘센 절전 캠페인’을 열었다. |
이번 캠페인은 전력 수요가 높아졌다고 판단될 때 전력거래소가 ‘에너지 절감 미션’을 내리면 인공지능 씽큐를 통해 에어컨의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런 방식으로 절전에 동참하는 가구가 전체 가구 중 70%가 되면 원전 1기가 만드는 전력인 1GW(기가와트)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LG 휘센 에어컨을 8월 말까지 구입한 고객 중 홈페이지에 신청한 사람 1천명을 대상으로 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은 스마트미터기를 제공받아 에어컨의 전력 절감량, 미션 참여 상황, 누적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절감한 전력량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사용자는 포인트를 기프트콘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생활가전의 범위를 넓혀 절전 캠페인을 열 계획을 세웠다. LG전자가 출시하는 생활가전은 와이파이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어 캠페인을 하는 데 쉽다는 것이다.
백승태 LG전자 RAC사업담당 상무는 “가전제품을 사용할 때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어 고객이 절전하는 것을 생활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