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스마트폰 고객들의 질문에 전문가가 직접 답하는 서비스를 내놓고 고객과 소통을 강화한다.
25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21일부터 스마트폰에 탑재된 ‘퀵 헬프’ 앱의 포럼 게시판에서 소비자들이 기능, 성능, 정보 등을 문의하면 LG전자 연구원, 상품기획 전문가들이 1~2일 안에 답변하도록 하고 있다.
포럼 게시판은 2016년 시작된 서비스로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이 후기를 작성하거나 다른 고객과 정보를 공유하는 용도로 쓰였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잘못된 정보를 공유하는 사례가 많아 전문가의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또 상담원이 LG전자 트위터나 서비스 앱에서 일부 고객 문의에 응대하기도 했지만 이 또한 전문성이 떨어졌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스마트폰의 본질적 기능을 개선하고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에 따라 3월 별도의 조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센터를 만들어 운영체제(OS) 관리, 소프트웨어 및 보안 기능 개선 등을 처리하도록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