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SM면세점 등 자회사들 실적 개선에 힘입어 올해 영업이익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동륜 KB증권 연구원은 4일 하나투어 목표주가를 13만8천 원에서 14만4천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하나투어 목표주가 높아져, 면세점 실적개선으로 올해 수익 좋아져

▲ 박상환 하나투어 대표이사 회장.


3일 하나투어 주가는 12만 원으로 장을 마쳤다.

이 연구원은 “하나투어 자회사인 SM면세점이 2분기부터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매장을 열었다”며 “이에 힘입어 SM면세점은 2분기부터 지속적으로 적자폭이 작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SM면세점은 올해 영업손실 13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는데 적자폭이 지난해보다 52.9% 줄어드는 것이다.

마크호텔도 가동률이 올라 올해 하나투어 수익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이 연구원은 바라봤다.

마크호텔은 서울 중구의 관광호텔인데 하나투어가 지분 전량을 보유하고 있다.

패키지 판매 등 여행알선사업도 전망이 밝을 것으로 예상됐다.

올해 해외 관광상품 판매가 지난해보다 59.4% 늘어날 것으로 분석됐다.

하나투어는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9424억 원, 영업이익 659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38.1%, 영업이익은 61.5% 증가하는 것이다.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망치를 밑돌았다. 연결기준으로 매출 2293억 원, 영업이익 120억 원을 거둔 것으로 3일 잠정집계됐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18.8%, 영업이익은 10.9% 늘어났다.

이 연구원은 “하나투어는 1분기 중국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매출이 늘었다”면서도 “하지만 단거리 여행상품의 판매 비중이 늘어 평균 판매가격이 내렸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