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이 홍콩에서 2억5600만 달러 규모의 도로공사를 따냈다.
SK건설은 11일 홍콩 도로관리청이 발주한 구룡중앙간선도로 야우마따이 동부구간 건설공사의 낙찰통지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공사는 홍콩 구룡반도 남쪽 해안지역을 횡단하는 중앙간선도로 가운데 야우마따이 지역의 동부구간 내 왕복 6차로 지하차도 터널을 만들고 기존 고가도로를 철거해 다른 곳으로 옮겨 설치하는 사업이다.
홍콩 현지기업인 빌드킹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사를 수주했다.
총 계약금액은 6억4천만 달러다. SK건설은 지분 40%를 보유하고 있어 2억5600만 달러 규모의 수주금액을 확보했다.
SK건설은 설계와 자재구매, 시공을 한꺼번에 수행하는 EPC사업자로 선정됐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84개월이다.
SK건설은 “터널과 지하공간 등 다수의 해외 도로공사를 수행한 경험을 통해 시공 안전성을 높이고 도심환경 문제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마련해 사업을 수주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SK건설은 이번 사업을 따내며 홍콩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홍콩정부는 교통난 해소에 관심이 높은데 핵심구간 공사를 따내게 된 것이라 의미가 크다고 SK건설은 설명했다.
향후 야우마따이 서부구간 도로공사와 교량 프로젝트 등에서도 추가 수주를 기대하고 있다.
이충우 SK건설 인프라사업부문장 부사장은 “올해 SK건설 첫 해외수주를 첫 진출국가인 홍콩에서 따내 기쁘다”며 “SK건설의 차별적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추가 수주를 따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SK건설은 11일 홍콩 도로관리청이 발주한 구룡중앙간선도로 야우마따이 동부구간 건설공사의 낙찰통지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 조기행 SK건설 부회장.
이 공사는 홍콩 구룡반도 남쪽 해안지역을 횡단하는 중앙간선도로 가운데 야우마따이 지역의 동부구간 내 왕복 6차로 지하차도 터널을 만들고 기존 고가도로를 철거해 다른 곳으로 옮겨 설치하는 사업이다.
홍콩 현지기업인 빌드킹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사를 수주했다.
총 계약금액은 6억4천만 달러다. SK건설은 지분 40%를 보유하고 있어 2억5600만 달러 규모의 수주금액을 확보했다.
SK건설은 설계와 자재구매, 시공을 한꺼번에 수행하는 EPC사업자로 선정됐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84개월이다.
SK건설은 “터널과 지하공간 등 다수의 해외 도로공사를 수행한 경험을 통해 시공 안전성을 높이고 도심환경 문제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마련해 사업을 수주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SK건설은 이번 사업을 따내며 홍콩에 처음으로 진출했다. 홍콩정부는 교통난 해소에 관심이 높은데 핵심구간 공사를 따내게 된 것이라 의미가 크다고 SK건설은 설명했다.
향후 야우마따이 서부구간 도로공사와 교량 프로젝트 등에서도 추가 수주를 기대하고 있다.
이충우 SK건설 인프라사업부문장 부사장은 “올해 SK건설 첫 해외수주를 첫 진출국가인 홍콩에서 따내 기쁘다”며 “SK건설의 차별적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추가 수주를 따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