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자율주행 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미국 및 독일기업과 손잡고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통합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LG전자는 7일 세계 1위 차량용 반도체 기업인 미국 NXP,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인 독일 헬라아글라이아와 차세대 ADAS 통합 솔루션을 공동개발하기 위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장 사장은 “자율주행 부품분야의 세 강자인 LG전자, NXP, 헬라아글라이아가 힘을 합쳐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통합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라며 “글로벌 완성차회사들이 자율주행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세 회사는 2020년까지 △LG전자의 차세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카메라 및 영상 인식제어 알고리즘 △NXP의 고성능 차량용 영상처리 프로세서 △헬라아글라이아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편의기능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통합 솔루션을 상용화하기로 했다.
대표적 글로벌 자동차안전평가인 ‘유로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 2020’을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통합솔루션을 개발한다.
‘유로 NCAP 2020’은 교차로의 복잡한 주변 환경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대응할 수 있는 ‘교차로 안전주행’ 등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성능을 요구한다.
'교차로 안전주행'은 횡방향으로 접근하는 차량이나 보행자까지 인식해야 하는 고난이도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기술로 꼽힌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LG전자는 7일 세계 1위 차량용 반도체 기업인 미국 NXP,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인 독일 헬라아글라이아와 차세대 ADAS 통합 솔루션을 공동개발하기 위해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장 사장.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장 사장은 “자율주행 부품분야의 세 강자인 LG전자, NXP, 헬라아글라이아가 힘을 합쳐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통합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라며 “글로벌 완성차회사들이 자율주행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차세대 자동차 부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세 회사는 2020년까지 △LG전자의 차세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카메라 및 영상 인식제어 알고리즘 △NXP의 고성능 차량용 영상처리 프로세서 △헬라아글라이아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편의기능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통합 솔루션을 상용화하기로 했다.
대표적 글로벌 자동차안전평가인 ‘유로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 2020’을 충족하는 것을 목표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통합솔루션을 개발한다.
‘유로 NCAP 2020’은 교차로의 복잡한 주변 환경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대응할 수 있는 ‘교차로 안전주행’ 등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자율주행 성능을 요구한다.
'교차로 안전주행'은 횡방향으로 접근하는 차량이나 보행자까지 인식해야 하는 고난이도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기술로 꼽힌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