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각규 롯데지주 대표가 롯데그룹의 질적 성장을 위해 계열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긴밀한 소통과 협업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2일 열린 롯데지주 시무식에서 “올해는 롯데그룹이 100년 기업을 향해 새롭게 출발하는 원년”이라며 “우리가 ‘라이프타임 밸류 크리에이터’(Lifetime Value Creator)라는 새로운 비전을 이뤄나가려면 새로운 패러다임에서 생각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롯데지주의 세 가지 역할을 강조했다.
황 대표는 “롯데그룹이 질적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계열사를 적극 지원해야 한다”며 “계열사별로 핵심사업을 강화하고 부진사업을 개선하며 기업공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려면 롯데지주와 계열사의 긴밀한 소통 및 적극적 협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롯데그룹의 중장기 사업계획을 확립할 것도 요구했다.
황 대표는 “사업계획을 세울 때 국내외 사회 트렌드 및 가치의 변화를 포함한 디지털 중심의 시장환경 재편에 민첩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현재사업의 수익성 강화뿐만 아니라 미래가치가 창출될 수 있도록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통해 '함께 가는 친구 롯데'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황 대표는 “이해관계자들과 동반성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야 한다”며 “고객과 주주, 파트너사와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이를 통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황 대표는 2일 열린 롯데지주 시무식에서 “올해는 롯데그룹이 100년 기업을 향해 새롭게 출발하는 원년”이라며 “우리가 ‘라이프타임 밸류 크리에이터’(Lifetime Value Creator)라는 새로운 비전을 이뤄나가려면 새로운 패러다임에서 생각해야 한다”고 밝혔다.

▲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
이 자리에서 롯데지주의 세 가지 역할을 강조했다.
황 대표는 “롯데그룹이 질적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계열사를 적극 지원해야 한다”며 “계열사별로 핵심사업을 강화하고 부진사업을 개선하며 기업공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려면 롯데지주와 계열사의 긴밀한 소통 및 적극적 협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롯데그룹의 중장기 사업계획을 확립할 것도 요구했다.
황 대표는 “사업계획을 세울 때 국내외 사회 트렌드 및 가치의 변화를 포함한 디지털 중심의 시장환경 재편에 민첩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현재사업의 수익성 강화뿐만 아니라 미래가치가 창출될 수 있도록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통해 '함께 가는 친구 롯데'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황 대표는 “이해관계자들과 동반성장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야 한다”며 “고객과 주주, 파트너사와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이를 통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