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중공업이 그리스 선사인 판테온탱커스로부터 아프라막스급 2척을 수주할 수도 있다.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15일 “판테온탱커스와 유조선 수주와 관련해 협상하고 있다”며 “확정된 사안은 없다”고 말했다.
조선해운 전문매체 트레이드윈즈는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가 그리스 선사 판테온탱커스로부터 아프라막스급 유조선 2척을 수주했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계약금액은 척당 4250만~4350만 달러 정도인 것으로 추정됐다. 이는 클락슨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12월 아프라막스급 유조선 신조선가보다 약간 낮은 것이다.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가 이 배를 주문받았을 경우 인도시점은 2019년 정도일 것으로 트레이드윈즈는 전했다.
한진중공업은 국내에 영도조선소, 필리핀에 수빅조선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 두 곳의 수주잔량은 올해 3분기 말 기준으로 1866G/T(총톤수)다. 지난해 말보다 수주잔량이 38.5% 줄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한진중공업 관계자는 15일 “판테온탱커스와 유조선 수주와 관련해 협상하고 있다”며 “확정된 사안은 없다”고 말했다.

▲ 이윤희 한진중공업 조선·건설부문 통합 대표이사 사장.
조선해운 전문매체 트레이드윈즈는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가 그리스 선사 판테온탱커스로부터 아프라막스급 유조선 2척을 수주했을 수 있다고 보도했다.
계약금액은 척당 4250만~4350만 달러 정도인 것으로 추정됐다. 이는 클락슨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12월 아프라막스급 유조선 신조선가보다 약간 낮은 것이다.
한진중공업 수빅조선소가 이 배를 주문받았을 경우 인도시점은 2019년 정도일 것으로 트레이드윈즈는 전했다.
한진중공업은 국내에 영도조선소, 필리핀에 수빅조선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 두 곳의 수주잔량은 올해 3분기 말 기준으로 1866G/T(총톤수)다. 지난해 말보다 수주잔량이 38.5% 줄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