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이 9월13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제품발표회에서 갤럭시노트8을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8 출시행사를 열고 중국 스마트폰시장에서 반등을 노리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13일 중국 베이징에서 갤럭시노트8 공개행사를 열었다. 현지 유통업계와 언론사 관계자 등 약 900명이 참석했다.
고 사장은 “중국은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가장 중요한 시장”이라며 “삼성전자의 기술력과 제품경쟁력을 소비자들에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수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 스마트폰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지켰는데 최근에는 애플과 현지 제조사 등에 밀려 점유율이 7위 권 안팎으로 하락했다.
고 사장은 이에 대응해 최근 중국 스마트폰사업 총괄담당을 교체하고 유통조직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등 적극적으로 중국사업 반등을 위한 쇄신을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 출시에 맞춰 모바일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에서 중국 위챗페이와 알리페이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협력도 맺기로 했다.
위챗페이와 알리페이는 중국 모바일결제시장에서 합산점유율 9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갤럭시노트8의 가격은 중국에서 64모델 기준 약 120만8천 원으로 비교적 높게 책정됐다. 128기가 모델은 127만7천 원, 256기가 모델은 138만1천 원 정도에 판매된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