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의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 출시 1주년을 맞아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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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경섭 NH농협은행장. |
NH농협은행은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8단계였던 회원가입 프로세스를 5단계로 축소해 회원가입 및 로그인 시간을 단축했으며 기존 한 화면에 섞여있던 콘텐츠를 간편뱅크, NH금융통합, Fun&Life 3개의 항목으로 분류했다.
NH농협은행은 NH농협금융지주 계열사들의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NH금융통합서비스’도 만들었다.
NH금융통합서비스는 농협은행 계좌조회는 물론 NH투자증권의 계좌와 농협카드의 결제예정금액 등의 조회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NH금융통합서비스’는 또 농협경제지주의 A마켓을 연동해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과 금융을 하나로 연결했다.
기존의 간편송금시스템 안에 ‘올원송금’을 출시해 1회 이체한도인 50만 원을 기존 간편송금의 2배인 100만 원으로 높였다. 11월부터는 은행계좌 없이 베트남으로 송금할 수 있는 ‘무계좌송금서비스’와 ‘실시간 해외계좌 입금서비스’를 선보인다.
8월부터 주민세를 ‘올원뱅크’를 통해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경섭 NH농협은행장은 “간편함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와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세대까지 고려해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업그레이드를 지속해 모든 세대가 손쉽게 쓸 수 있는 ‘올원뱅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