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2분기에 역대 최대 매출을 냈다.
아프리카TV는 2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225억 원, 영업이익 43억 원을 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2분기보다는 매출은 14%, 영업이익은 13% 늘었다.
2분기 매출은 1분기보다 5%가량 늘어난 것으로 역대 최대 분기매출이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1분기보다 9%가량 줄었다.
아프리카TV는 “2017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중계권이나 생방송 영구저장 무료화 등 상황에 따라 발생하는 콘텐츠 비용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프리카TV는 2분기에 연결기준 매출 225억 원, 영업이익 43억 원을 냈다고 3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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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 |
2분기 매출은 1분기보다 5%가량 늘어난 것으로 역대 최대 분기매출이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1분기보다 9%가량 줄었다.
아프리카TV는 “2017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중계권이나 생방송 영구저장 무료화 등 상황에 따라 발생하는 콘텐츠 비용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40억 원, 90억 원으로 2016년 상반기보다 각각 15%, 21% 증가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부사장은 “개인방송시장이 커지면서 서비스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브랜드 홍보전략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글로벌 확장을 시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