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브로이와 오뚜기 등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의 간담회에서 화제가 된 기업들의 제품에 소비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30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에서 팔린 세븐브로이 ‘강서맥주’ 매출은 일주일 전과 비교해 27일 42%, 28일 76%씩 급증했다.
|
|
|
▲ 김강삼 세븐브로이 대표와 함영준 오뚜기 회장. |
세븐브로이는 국내 최초 수제맥주업체로 지역 이름을 딴 맥주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문 대통령과 기업인들의 간담회에 건배주로 올랐다. 27일 간담회에서는 생맥주 7종을, 28일에는 맥주 칵테일을 내놓았다.
세븐브로이 ‘달서맥주’ 판매도 일주일 전과 비교해 27일 39%, 28일 68%씩 뛰었다.
간담회가 열리기 전인 26일 강서맥주 판매증가율은 3%, 달서맥주 판매증가율은 5%였던 것과 비교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세븐브로이 호평이 이어지면서 관련 상품의 판매가 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세븐브로이의 인지도가 오르면서 기존에 잘 몰랐던 소비자들도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중견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간담회에 초청된 오뚜기의 상품도 잘 팔리고 있다.
CU에서 오뚜기 ‘참깨라면’은 판매가 27일 13%, 28일 16% 늘었고 ‘스파게티’ 판매도 27일 15%, 28일 19% 증가했다.
오뚜기 상품의 판매는 청와대 간담회에 함영준 오뚜기 회장이 초청된 사실이 알려진 23일부터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