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6년 연속으로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기업인 캠페인아시아퍼시픽과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최근 아시아 13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삼성전자가 6년 연속으로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6년 연속 뽑혀  
▲ 삼성전자가 6년 연속 '아시아 최고브랜드' 1위에 뽑혔다고 5일 밝혔다.
애플(2위), 소니(3위), 네슬레(4위), 파나소닉(5위) 등이 뒤를 이었다.

캠페인아시아퍼시픽은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한 이유로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소손문제를 놓고 신속하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한 점을 꼽았다. 또 갤럭시S8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점도 1위 수성에 힘을 보탰다.

이번 조사는 중국, 인도,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호주, 한국 등 13곳 국가의 6천 명 이상의 소비자들에 가전, 자동차, 식음료, 유통, 금융 등 주요 항목에서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이상철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소비자와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동남아시아에서 120곳 이상의 ‘삼성스마트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삼성스마트스쿨은 교육으로부터 소외된 학생들이 디지털기기를 활용해 교육기회를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사회공헌 활동 가운데 하나다.

또 대학교 및 지역정부와 손잡고 IT분야 직업교육을 통해 고용창출을 돕는 ‘삼성테크인스티튜트’도 동남아시아에 30곳 이상 열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