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국내 담배판매량에서 전자담배 아이코스의 흥행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됐다.
송치호 이베스트증권 연구원은 “KT&G 담배 총수요는 전자담배 아이코스의 국내반응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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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월27일 전자담배 아이코스의 사전판매를 시작한 서울 광화문 '아이코스 스토어에 고객들이 줄을 서 있다.<뉴시스> |
한국필립모리스는 5월27일에서 28일 서울 광화문과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아이코스 전용스토어에서 아이코스 사전판매를 시작했다.
사전판매일 아침부터 소비자들이 길게 줄을 서며 호응을 얻었다. 정식출시일은 6월5일이다.
KT&G는 아이코스에 대응해 궐련형 전자담배 출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자세한 사항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송 연구원은 “아이코스 흥행에 대비해 KT&G가 전자담배 출시전략을 검토해야 한다는 시선도 있다”며 “아이코스의 초기 침투속도, KT&G의 대항제품 출시 여부에 따라 주가 수익률이 변동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그는 “일본을 제외한 다른 나라들은 전자담배 침투율이 일본보다 확연히 낮은 데다 KT&G의 대항제품 출시가능성도 있는 만큼 나쁘게만 볼 상황은 아니다”고 평가했다.
KT&G의 수출담배 판매량의 경우 중남미와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올해 내내 고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