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한국카카오은행)가 7월 본격적인 영업개시를 앞두고 최종 점검에 들어간다.
카카오뱅크이 25일부터 실제 영업환경을 갖춰놓고 최종적으로 실거래 점검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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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부터) 이용우 카카오뱅크 공동대표와 윤호영 카카오뱅크 공동대표. |
카카오뱅크는 한국은행과 금융결제원, 신용정보회사 등을 연결한 은행 거래환경에서 카카오뱅크의 시스템 완성도, 인프라 성능, 안정성 등을 점검한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점검을 통해 시스템 완성도와 서비스 품질 등을 가다듬어 7월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당초 6월 말 영업을 개시하려 했으나 해외 송금 등 일부 서비스 점검 작업이 늦어지고 있어 한달 가량 미뤘다.
운영점검에는 카카오뱅크 임직원과 시스템 구축사, 관계사 등 제한된 인원만이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계좌 개설을 비롯해 예·적금 가입, 체크카드 발급, 소액·중금리·고신용자 대출, 카카오톡 기반 간편송금, 해외 간편송금 서비스 등 모든 서비스를 이용한다.
체크카드의 경우 국내 은행과 편의점 등에 설치된 현금자동지급기(CD) 및 자동입출금기(ATM)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실생활에서 결제도 가능하다.
카카오뱅크의 고객상담센터(모바일뱅킹센터)는 실제 은행 영업과 동일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의 고객상담센터는 서울역 KDB생명 빌딩에 있다.
이용우·윤호영 카카오뱅크 공동대표는 “일상 속에 더 쉽게, 더 자주 이용하는 나만의 은행을 만들기 위해 2년 동안 카카오뱅크 임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다 해왔다”며 “안정적이고 신뢰받는 은행으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금융 혁신을 위한 촉매가 되겠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