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이 가입자 늘리기에 성공해 1분기에 흑자를 내 지난해 4분기 적자에서 탈출했다.
CJ헬로비전은 1분기에 매출 2752억 원, 영업이익 176억 원, 순이익 98억 원을 냈다고 2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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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 |
지난해 4분기보다 매출은 5.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지난해 4분기에는 홈쇼핑수수료 및 콘텐츠비용 등 일회성 요인이 발생해 영업손실 300억 원을 봤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29.9% 감소했다. CJ헬로비전은 “영업이익 감소는 재협상한 홈쇼핑수수료가 올해 1분기에 반영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 케이블TV 가입자 수는 약 415만 명으로 한분기 동안 3만 명이 순증했다. 3분기 연속으로 증가세다.
디지털TV 가입자도 한분기 만에 4만3천 명이 늘었다.
알뜰폰(MVNO)사업인 헬로모바일 가입자도 86만5천 명으로 1분기 동안 1만2천 명 늘었다. LTE서비스 가입자 비중은 52%였다.
가입자당매출(ARPU)는 디지털TV와 알뜰폰사업 모두 1.5%, 1.1%씩 하락했다. CJ헬로비전은 “가입자 확대를 위해 가격경쟁력 우위에 있는 상품판매를 강화하는 영업정책의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남병수 CJ헬로비전 경영지원담당은 “홈쇼핑송출수수료와 같은 불확실한 변수가 해소되면서 경영이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며 “2분기부터는 늘어난 가입자들의 VOD이용액이 실적에 반영되면서 부가서비스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비즈니스포스트 이승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