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맞춤형 콘텐츠를 확대해 전략 스마트폰 G6 홍보에 힘쓰고 있다.
LG전자는 5월까지 LG전자의 스마트폰전용 어플리케이션 ‘LG 스마트월드’에 G6에 특화한 콘텐츠를 200여 개에서 300여 개로 늘리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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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5월까지 스마트폰전용 어플리케이션 'LG 스마트월드'에 G6에 특화된 콘텐츠를 늘린다고 18일 밝혔다. |
김홍주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 상무는 “G6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통한 새로운 시청경험과 더욱 개선된 음질은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스마트폰의 재미와 감동을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G6 사용자들은 18:9 화면비율 전용 모바일게임, 돌비비전 영상, 배경화면, 고음질 하이파이음원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LG전자는 세로와 가로 화면비율을 18:9로 제작한 영상들을 공개했다.
최근 밴드 몽니의 노래 ‘그대로 있어주면 돼’의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 영상은 세로로 촬영돼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에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 연주장면이 바뀔 때마다 화면이 위에서 아래로 흘러 마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나 웹툰을 보는 경험을 전달한다.
4월17일 걸그룹 블랙핑크의 ‘스테이(Stay)’를 힙합버전으로 편곡하고 이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한 G6 소개영상을 선보였다. 이 영상도 세로로 촬영됐으며 18:9 화면비율에 최적화된 상태로 제공됐다.
고음질음원의 종류도 더욱 다양해진다. LG전자는 인기음악인인 ‘볼빨간사춘기’, ‘크러쉬’, ‘그레이’, ‘브로콜리너마저’ 등과 협업으로 만든 음원들을 제공하고 있다.
LG전자는 무료로 매달 다양한 장르의 음원을 4~5개 공개하고 있으며 현재 보유곡은 1200여 곡으로 음원전문사이트를 제외하고 최대 규모다.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했다.
LG전자는 G6로 녹음한 ‘볼빨간사춘기’ 및 ‘크러쉬’의 노랫소리, 멜로디, 비트, 효과음 등 음원소스를 ‘G6스튜디오’ 웹사이트에 공개하고 이를 활용해 소비자들이 나만의 음악을 만들어 공개하도록 했다. 우수작을 선정해 사은품을 증정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