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이 문을 연지 100일 만에 1천만 명이 넘는 고객이 찾았다.
신세계는 대구점 개장 100일이 되는 24일을 앞두고 방문객 수를 집계해본 결과 누적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 |
||
▲ 장재영 신세계 대표. |
대구점은 대구시의 주도로 동대구역의 복합환승센터와 함께 자리잡은 교통상업시설이다. KTX와 SRT, 고속버스, 시내외버스, 지하철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이 집결돼 있다. 실제로 올해 들어 동대구역 KTX와 SRT의 승하차 인원은 지난해보다 8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다.
신세계는 규모와 콘텐츠 경쟁력도 대구점의 강점으로 꼽았다.
대규모 면적을 바탕으로 옥외테마파크인 주라지, 스포츠 테마파크인 트램폴린 파크, 1930년대 중국 상하이 옛 골목에서 분위기를 따온 맛집 거리 루앙스트리트, 대구에 처음으로 만들어진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 전략이 효과를 거뒀다는 것이다.
대구점은 영업면적이 10만3천㎡(3만1200여 평)로 세계 최대의 백화점인 신세계 부산 센텀시티점에 가까운 크기다.
단순한 판매행사보다 피아니스트 백건우씨와 바리톤 김동규씨 공연, 유니버셜 발레단 공연 등 문화행사에 주력한 마케팅도 고객 끌어모으기에 한몫 한 것으로 보인다.
장재영 신세계 대표는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국내 최초의 복합환승센터로 지자체 주도의 기업투자 유치 프로젝트 가운데 대표적인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압도적 규모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차별화, 수준높은 문화행사 등 참신한 마케팅이 성공을 거뒀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지난해 12월15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와 함께 문을 열었다. 1976년 동성로에 있던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이 문을 닫은 지 40년 만에 재입성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