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셀트리온이 최근 뼈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생체의약품 복제약) ‘스토보클로-오센벨트’(성분명 데노수맙)를 유럽 주요 국가에 출시하며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셀트리온은 독일, 스페인,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스토보클로-오센벨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셀트리온, 유럽 주요 국가서 뼈질환 치료제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출시

▲ 셀트리온(사진)이 독일과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뼈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생체의약품 복제약)인 '스토보클로-오센벨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에서 7월 출시한 이후 유럽에서도 제품 판매가 시작됨에 따라 글로벌 데노수맙 시장 선점이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주요 5개국(EU5)에 속하는 독일에서는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출시와 함께 의료진 및 환자 대상 영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독일은 잠재 골다공증 환자가 약 6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최근 안질환 치료제 ‘아이덴젤트’(성분명 애플리버셉트)를 출시한 셀트리온 독일 법인은 기존 제품들의 판매 성과를 바탕으로 신규 제품의 시장 조기 안착에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프랑스에서는 기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판매로 확보한 병원 중심의 영업망을 활용해 스코보클로-오센벨트 처방 확대에 나선다. 

현지 법인 영업팀이 지금까지 주력 영업 대상으로 삼아온 류마티스 등 기존 자가면역질환 전문 의사 상당수가 잠재 스토보클로 처방의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집중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스페인에서는 병원 채널에 강점을 가진 현지 법인을 통해 정맥주사(IV) 제형인 오센벨트를 공급하고 피하주사(SC) 제형인 스토보클로는 리테일(영업) 채널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유한 유통 파트너사를 통해 공급할 계획을 세웠다.

셀트리온은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유럽 출시국을 순차적으로 확대하며 골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한다.

유럽은 고령 인구 증가로 골질환 치료제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만큼 셀트리온의 강점으로 평가받는 공급 안정성 및 제품 경쟁력을 앞세워 시장을 조기에 선점하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기존 제품 직판을 통해 구축한 브랜드 신뢰도와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시장 진입 속도를 높이고 있다”며 “한층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로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유럽 전역에서 바이오시밀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