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중국 상하이에 첫 해외 매장을 선보인다.

무신사는 19일 중국 상하이 안푸루에 오프라인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를 열고 중국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무신사, 첫 해외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 개장

▲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 매장. <무신사>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는 지상 3개 층을 활용해 약 210평 규모로 조성됐다. 입점 브랜드는 총 59개로, 44개의 국내 패션·잡화 브랜드와 15개의 중국 로컬 및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구성된다. 

1층에서는 팝업 존을 마련해 시즌과 트렌드에 맞춘 컨셉별 팝업 매장을 지속 운영한다. 개장 첫 달에는 ‘무신사 클로짓’을 주제로 국내 무신사 스토어에서 중국 고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6개 브랜드를 집중 조명한다. △락케이크 △오소이 △인사일런스 △스컬프터  △트리밍버드 △페넥 등이 참여한다. 

2층은 무신사의 브랜드 셀렉션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방문객은 30여 개 패션 브랜드의 코디네이션을 살펴보며 자신만의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3층에는 K팝에 관심이 높은 중국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K팝존’도 별도로 마련했다. 개장일부터 한 달 동안 무신사 차이나 공식 홍보대사인 엔하이픈 성훈이 직접 착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무신사만의 역사를 담은 요소도 쇼핑 동선을 따라 배치했다. 

1층에서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 벽면에는 성수·강남·홍대 등 한국의 무신사 스토어를 동양화풍 아트워크로 재해석해 풀어냈다. 스니커즈 커뮤니티에서 출발한 무신사의 정체성을 오프라인으로 구현한 ‘슈즈 월’과 더불어 다양한 모자를 한데 모은 ‘캡 클럽’도 마련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가 지닌 정체성에 무신사의 현대적 큐레이션 감각을 더한 전략적 오프라인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중국의 주요 도시에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현지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