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게임즈는 18일 SM엔터테인먼트 지식재산권(IP) 기반 신작 ‘SMiniz(슴미니즈)’의 글로벌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슴미니즈’는 SM 소속 아티스트를 닮은 작은 캐릭터들이 등장해, 이들과 함께 매치3 퍼즐을 풀어나가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 SM엔터 IP 신작 '슴미니즈' CBT 종료, 내년 1분기 출시

▲ 카카오게임즈가 SM엔터 IP 기반 신작 슴미니즈의 글로벌 CBT를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8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이번 CBT에서는 ‘NCT’와 ‘에스파’, ‘라이즈’ 등 게임 캐릭터로 탄생한 SM 소속 아티스트와 즐기는 퍼즐 플레이, 포토카드 컬렉션을 포함한 콘텐츠가 처음 공개됐다.

CBT 지표도 공개됐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테스트 종료 후 실시한 참가자 설문에서 88%의 이용자가 ‘출시 후 게임을 플레이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그 중 점수로는 10점 만점을 부여한 참가자 비율이 가장 높았다.

‘접근성이 용이한 퍼즐 게임의 재미’를 기반으로 △포토카드 △취향대로 꾸미는 '탑로더'와 ‘덕질존’ △아티스트 실제 활동 착장을 구현한 코스튬 등에 대해서도 호평을 받았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CBT를 통해 확인한 이용자 피드백을 수렴해 게임 전반의 완성도를 높이고, 정식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슴미니즈는 내년 1분기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글로벌 팬층을 겨냥한 자체 개발 타이틀로,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서비스를 담당한다. 메타보라는 게임 개발,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그룹의 IP를 제공한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