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롯데그룹 '디자인 전략회의' 개최, 브랜드 경쟁력 강화전략 논의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오른쪽)과 이돈태 롯데지주 디자인실장(오른쪽 두번째)이 12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2025 롯데 디자인전략회의'에서 회사의 디자인 전략 및 혁신 사례를 소개하는 전시 부스를 살펴보고 있다. <롯데그룹>

[비즈니스포스트] 롯데그룹이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그룹 차원에서 디자인 전략을 논의했다. 

롯데그룹은 12일 롯데월드타워에서 '2025 롯데 디자인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디자인전략회의는 롯데 브랜드와 디자인의 현재를 점검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비롯해 롯데지주 대표와 실장, 계열사 대표, 디자인 임원 등 약 50여명이 이날 회의에 참석했다.

올해 회의는 ‘브랜드 연속성(Brand Continuum)’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돈태 롯데지주 디자인실장은 변화하는 미래 환경 속에서 롯데 브랜드가 유지해야 할 핵심 가치와 장기적 방향성 등을 발표했다.

특히 ‘공급자 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의 브랜드 전략 전환’을 핵심 실행 과제로 제시하고,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의 경험 개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겠다는 목표를 공유했다. 

이날 회의장에는 디자인 전략 및 혁신 사례를 소개하는 전시 부스도 마련됐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디자인전략회의는 롯데의 브랜드 경쟁력과 고객 경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논의하는 자리"라며 "계열사의 디자인 역량을 결집해 그룹 차원의 통합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