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어프레미아는 내년 4월24일부터 인천~워싱턴D.C. 덜레스(IAD) 노선에 주 4회 정기편 운항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국적 항공사가 워싱턴 DC에 정규편을 띄우는 건 1995년 대한항공 취항 이후 31년 만에 처음이다.
워싱턴D.C. 노선은 그동안 공급이 제한적으로 유지돼 온 대표적인 전략 노선이다. 직항 운항을 제공하는 국적 항공사가 적어 이용객들의 선택권이 제한돼 왔으며, 수요 대비 공급 부족 현상이 꾸준히 제기됐다.
회사 측은 이러한 구조 속에서 국적사 공급 확대와 선택권 확장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에 따르면 인천~워싱턴D.C. 노선은 2024년 한 해 동안 17만5천여 명이 이용했으며, 올해도 11월까지 15만8천 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수요 흐름을 보이고 있다.
신규 공급이 더해지면서 운임 안정화, 환승 선택지 확대, 항공 서비스 접근성 개선 등 이용객 편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프레미아 인천~워싱턴D.C. 덜레스 노선은 매주 월·수·금·일 오전 10시5분 인천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전 10시50분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현지시간 오후 1시20분에 출발해 다음 날 오후 5시45분 인천에 도착한다. 운항 스케줄을 정부 인가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워싱턴D.C.는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요가 형성된 전략 노선”이라며 “31년 만의 국적사 취항인 만큼 탑승객 모두에게 한층 넓어진 선택권과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국적 항공사가 워싱턴 DC에 정규편을 띄우는 건 1995년 대한항공 취항 이후 31년 만에 처음이다.
▲ 에어프레미아 항공기. <에어프레미아>
워싱턴D.C. 노선은 그동안 공급이 제한적으로 유지돼 온 대표적인 전략 노선이다. 직항 운항을 제공하는 국적 항공사가 적어 이용객들의 선택권이 제한돼 왔으며, 수요 대비 공급 부족 현상이 꾸준히 제기됐다.
회사 측은 이러한 구조 속에서 국적사 공급 확대와 선택권 확장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에 따르면 인천~워싱턴D.C. 노선은 2024년 한 해 동안 17만5천여 명이 이용했으며, 올해도 11월까지 15만8천 명 이상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수요 흐름을 보이고 있다.
신규 공급이 더해지면서 운임 안정화, 환승 선택지 확대, 항공 서비스 접근성 개선 등 이용객 편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에어프레미아 인천~워싱턴D.C. 덜레스 노선은 매주 월·수·금·일 오전 10시5분 인천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전 10시50분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현지시간 오후 1시20분에 출발해 다음 날 오후 5시45분 인천에 도착한다. 운항 스케줄을 정부 인가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워싱턴D.C.는 꾸준하고 안정적인 수요가 형성된 전략 노선”이라며 “31년 만의 국적사 취항인 만큼 탑승객 모두에게 한층 넓어진 선택권과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