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올해 대한항공 승객들의 방문 순위에서 일본 도시들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항공이 11일 발표한 ‘2025년 연말결산(1월1일~11월10일 기준)’에 따르면 한국에서 출발한 승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는 일본 도쿄로 집계됐다.
오사카가 2위, 후쿠오카가 3위 등 주요 일본 도시들이 뒤를 이었으며, 태국 방콕이 4위에 올랐다.
중국 도시를 방문하는 승객들은 2024년보다 크게 늘었다.
지난해 대비 올해 중국 도시별 승객 증가 수는 상하이가 12만8천 명, 베이징이 7만1천 명, 칭다오가 6만3천 명 등이다.
대한항공은 올해 승객 1649만 명을 싣고, 총 2억8천만km를 운항했다. 이는 백두산과 한라산까지의 거리를 56만 번 다닌 수준이다.
승객의 연령대를 살펴보면 30~40대가 40%로 가장 많았다. 50~60대가 30%, 10~20대 21%, 기타 9%였다.
승객 가운데 외국인의 비중은 35%였으며, 외국인 승객 가운데 미국과 중국 국적의 비율이 합산 24%였다.
올해 대한항공을 가장 많이 이용한 승객은 올해 탑승횟수 216회로 집계됐다.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서비스'로 대한항공 승무원의 도움을 받아 국제선 항공기에 탑승한 어린이는 5192명이었다. 비행기를 타고 해외를 다녀온 반려동물은 3만1818마리였다. 신재희 기자
대한항공이 11일 발표한 ‘2025년 연말결산(1월1일~11월10일 기준)’에 따르면 한국에서 출발한 승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는 일본 도쿄로 집계됐다.
▲ 대한항공이 발표한 '2025년 연말결산'에 따르면 올해 대한항공 승객이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는 일본 도쿄였다. 대한항공의 B787-10 여객기. <대한항공>
오사카가 2위, 후쿠오카가 3위 등 주요 일본 도시들이 뒤를 이었으며, 태국 방콕이 4위에 올랐다.
중국 도시를 방문하는 승객들은 2024년보다 크게 늘었다.
지난해 대비 올해 중국 도시별 승객 증가 수는 상하이가 12만8천 명, 베이징이 7만1천 명, 칭다오가 6만3천 명 등이다.
대한항공은 올해 승객 1649만 명을 싣고, 총 2억8천만km를 운항했다. 이는 백두산과 한라산까지의 거리를 56만 번 다닌 수준이다.
승객의 연령대를 살펴보면 30~40대가 40%로 가장 많았다. 50~60대가 30%, 10~20대 21%, 기타 9%였다.
승객 가운데 외국인의 비중은 35%였으며, 외국인 승객 가운데 미국과 중국 국적의 비율이 합산 24%였다.
올해 대한항공을 가장 많이 이용한 승객은 올해 탑승횟수 216회로 집계됐다.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서비스'로 대한항공 승무원의 도움을 받아 국제선 항공기에 탑승한 어린이는 5192명이었다. 비행기를 타고 해외를 다녀온 반려동물은 3만1818마리였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