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백화점 본점 루이비통 매장.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서울 중구 본점에서 글로벌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들의 매장 새단장(리뉴얼)과 신규 입점을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본점은 1분기부터 새단장을 이어왔다. 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등의 브랜드부터 까르띠에, 반클리프아펠, 티파니, 롤렉스 등 럭셔리 주얼리·워치 브랜드까지 모두 매장을 새단장했다.
새롭게 선보인 ‘루이비통 더 플레이스 서울 신세계 더 리저브’는 브랜드가 제안하는 패션과 예술, 미식 등 모든 콘텐츠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루이비통의 패션, 워치&주얼리, 뷰티, 레스토랑, 카페, 초콜릿 숍, 기프트&홈 컬렉션과 더불어 문화 체험형 공간까지 한 데 모았다. 6층 레스토랑은 내년 1월 문을 연다.
국내 백화점 매장 중 최대 규모를 갖춘 에르메스 매장에서는 세대를 이어가는 에르메스 고유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게 됐고, 까르띠에도 부티크 매장을 신규 개점하며 하이 주얼리를 비롯한 워치, 가죽 제품, 액세서리 등 모든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내년 초 불가리의 신규 입점, 디올 매장 리뉴얼 개점 등이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 본점은 강남점과 비견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고 신세계백화점은 설명했다.
3월 새단장해 문을 연 ‘디 에스테이트(옛 신관)’와 ‘더 헤리티지’의 샤넬 매장까지 더해 본점을 VIP부터 대중, 외국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쇼핑의 중심지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본점 리뉴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신세계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의 최우선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 본점은 리테일 공간을 넘어 문화·관광의 중심지로서 서울의 꼭 가봐야 할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