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성영수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를 시작하면서 약속한 연내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 1천만 명 달성 목표를 이뤘다.
성 사장이 임기 첫 해부터 하나금융그룹 시너지사업인 트래블로그에서 성과를 내면서 그룹 내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는 평가가 나온다.
2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는 1일 기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트래블로그 대표 애플리케이션(앱) ‘하나머니’에서는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트래블로그는 2022년 7월 출시된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다. 2023년 6월 가입자 수 100만 명, 2024년 6월 500만 명을 넘긴 데 이어 2025년 8월 900만 명을 돌파했다. 결국 연내 목표였던 1천만 명까지 도달했다.
트래블카드(해외여행특화카드) 관련 서비스 가운데 가입자 1천만 명을 기록한 첫 사례다. 말 그대로 새 역사를 쓴 셈이다.
이번 성과는 트래블카드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상황 속에서 나왔다는 점에서 더욱 값지다. 환전 수수료 무료 같은 기본 혜택은 평준화한 지 오래다. 카드사들은 고객의 소비 패턴과 여행 목적지에 맞춘 특화 혜택을 앞세워 시장을 세분화하고 있다.
그럼에도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경쟁력을 유지하며 성장세를 이어온 것이다.
이번 성과는 성영수 사장에게 더욱 의미가 클 수밖에 없다. 취임사부터 내건 목표를 이뤘기 때문이다.
성 사장은 올해 초 취임사에서 “700만이 넘어선 트래블로그는 1000만 손님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목표 달성 여부가 숫자로 명확하게 드러나는 만큼 부담도 적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성 사장은 ‘1천만’과 ‘조기 달성’ 두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며 임기 첫 해부터 확실한 성과를 냈다.
성 사장으로서는 그룹 기대에 부응한 것이기도 하다. 하나금융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는 2024년 말 당시 성영수 하나은행 부행장을 하나카드 대표로 내정하면서 트래블로그 성장 과제를 부여했다.
하나금융 임추위는 “(성영수 내정자가) 하나카드가 최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법인카드 시장과 트래블로그 등 글로벌 관련 상품 시장 내 위치를 확립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이번 성과에 따라 그룹 내 성 사장의 존재감도 한층 분명해졌다는 시각이 나온다. 임기 첫 해부터 성과를 증명한 만큼 향후 그룹 차원의 역할 확대 가능성도 자연스럽게 기대된다.
성 사장의 전임자였던 이호성 하나은행장 역시 하나카드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말 인사에서 은행장으로 발탁됐다.
두 사람은 영업에 강점을 가진 최고경영자(CEO)라는 점도 닮아 있다.
성 사장은 하나은행에서 가산디지털지점장, 남산지점장, 외환사업부장, 영업1부장, 경기영업본부장, 외환사업단장, 기업투자금융(CIB)그룹장, 기업그룹장 등을 지냈다. 2025년 1월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에 올랐다. 조혜경 기자
성 사장이 임기 첫 해부터 하나금융그룹 시너지사업인 트래블로그에서 성과를 내면서 그룹 내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냈다는 평가가 나온다.
▲ 성영수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트래블로그 1천만 가입자 목표를 달성했다. <하나카드>
2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는 1일 기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트래블로그 대표 애플리케이션(앱) ‘하나머니’에서는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트래블로그는 2022년 7월 출시된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다. 2023년 6월 가입자 수 100만 명, 2024년 6월 500만 명을 넘긴 데 이어 2025년 8월 900만 명을 돌파했다. 결국 연내 목표였던 1천만 명까지 도달했다.
트래블카드(해외여행특화카드) 관련 서비스 가운데 가입자 1천만 명을 기록한 첫 사례다. 말 그대로 새 역사를 쓴 셈이다.
이번 성과는 트래블카드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상황 속에서 나왔다는 점에서 더욱 값지다. 환전 수수료 무료 같은 기본 혜택은 평준화한 지 오래다. 카드사들은 고객의 소비 패턴과 여행 목적지에 맞춘 특화 혜택을 앞세워 시장을 세분화하고 있다.
그럼에도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경쟁력을 유지하며 성장세를 이어온 것이다.
이번 성과는 성영수 사장에게 더욱 의미가 클 수밖에 없다. 취임사부터 내건 목표를 이뤘기 때문이다.
성 사장은 올해 초 취임사에서 “700만이 넘어선 트래블로그는 1000만 손님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목표 달성 여부가 숫자로 명확하게 드러나는 만큼 부담도 적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성 사장은 ‘1천만’과 ‘조기 달성’ 두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며 임기 첫 해부터 확실한 성과를 냈다.
성 사장으로서는 그룹 기대에 부응한 것이기도 하다. 하나금융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는 2024년 말 당시 성영수 하나은행 부행장을 하나카드 대표로 내정하면서 트래블로그 성장 과제를 부여했다.
▲ 트래블로그 가입자 수 1천만 달성을 기념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나머니 앱 갈무리>
하나금융 임추위는 “(성영수 내정자가) 하나카드가 최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법인카드 시장과 트래블로그 등 글로벌 관련 상품 시장 내 위치를 확립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이번 성과에 따라 그룹 내 성 사장의 존재감도 한층 분명해졌다는 시각이 나온다. 임기 첫 해부터 성과를 증명한 만큼 향후 그룹 차원의 역할 확대 가능성도 자연스럽게 기대된다.
성 사장의 전임자였던 이호성 하나은행장 역시 하나카드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말 인사에서 은행장으로 발탁됐다.
두 사람은 영업에 강점을 가진 최고경영자(CEO)라는 점도 닮아 있다.
성 사장은 하나은행에서 가산디지털지점장, 남산지점장, 외환사업부장, 영업1부장, 경기영업본부장, 외환사업단장, 기업투자금융(CIB)그룹장, 기업그룹장 등을 지냈다. 2025년 1월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에 올랐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