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시프트업은 중국 대형 IT기업 텐센트와 자사가 개발 중인 대형 신작 ‘프로젝트 스피릿’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프로젝트 스피릿’은 서브컬처 장르의 PC∙콘솔∙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게임으로 텐센트 계열사와 공동 개발 중이다.
시프트업은 ‘승리의 여신: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등 자사 IP(지적재산권)를 흥행시킨 노하우와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차세대 서브컬쳐 게임을 선보인다. 이 과정에서 텐센트와 퍼블리싱과 공동 개발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는 시프트업의 흥행작 ‘승리의 여신: 니케’에 이어 두 기업이 다시 협력에 나선 것이다. 텐센트는 ‘프로젝트 스피릿’의 퍼블리싱을 담당하게 되며 두 기업은 이번 협력으로 전작을 뛰어넘는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텐센트와의 긴밀한 협업이 시프트업의 글로벌 IP 제작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프로젝트 스피릿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향후 개발 경과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프로젝트 스피릿’은 서브컬처 장르의 PC∙콘솔∙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게임으로 텐센트 계열사와 공동 개발 중이다.
▲ 사진은 시프트업이 개발 중인 서브컬쳐 신작 '프로젝트 스피릿'.
시프트업은 ‘승리의 여신: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 등 자사 IP(지적재산권)를 흥행시킨 노하우와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차세대 서브컬쳐 게임을 선보인다. 이 과정에서 텐센트와 퍼블리싱과 공동 개발을 포함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이는 시프트업의 흥행작 ‘승리의 여신: 니케’에 이어 두 기업이 다시 협력에 나선 것이다. 텐센트는 ‘프로젝트 스피릿’의 퍼블리싱을 담당하게 되며 두 기업은 이번 협력으로 전작을 뛰어넘는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텐센트와의 긴밀한 협업이 시프트업의 글로벌 IP 제작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프로젝트 스피릿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향후 개발 경과에 따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