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경남 하동군과 손잡고 사내벤처로 탄생한 건강음료 공동 개발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이사(왼쪽)와 하승철 하동군수가 24일 경남 하동군청에서 열린 '엘:보틀(L:Bottle)'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이 임직원 아이디어로 탄생한 건강음료를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24일 경상남도 하동군과 사내벤처에서 탄생한 음료 브랜드 ‘엘:보틀(L:Bottle)’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동군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이사와 하승철 하동군수, 김종철 하동차&바이오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과 하동군은 앞으로 △고품질 하동 말차 우선 공급 △‘엘:보틀’ 음료 공동 개발 △국내외 유통망 확대 △마케팅 캠페인 공동 진행 등과 관련해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은 “회사의 상품 기획력과 유통망, 하동군의 말차 원료 경쟁력이 더해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롯데홈쇼핑은 핵심 원료인 말차의 안정적 공급 기반을 확보하는 동시에 하동 지역 농가 소득을 증대와 말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엘:보틀’은 롯데홈쇼핑 ‘사내벤처 공모전’을 통해 탄생한 프리미엄 건강음료 브랜드다.

‘엘(L)’은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롯데(Lotte)를, ‘보틀(Bottle)’은 휴대성을 의미하며 ‘한 병으로 완성하는 건강 루틴’이라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MD(상품기획자) 2명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한 것으로 1년 여의 개발 과정을 걸쳐 고품질 원료 구성, 섭취 편의성, 맛을 모두 갖춘 건강음료 브랜드가 탄생했다.

첫 번째 상품 ‘스파이크 제로’는 국내산 말차와 인도산 바나바잎, 이탈리아산 애플사이다비니거 등 100%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 품질을 차별화한 상품이다. 개봉과 동시에 영양제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독창적 용기로 편의성을 높였다고 롯데홈쇼핑은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올해 안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선보일 예정이며 앞으로 편의점과 헬스앤뷰티(H&B) 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로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사내 임직원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해 프리미엄 건강음료 브랜드 ‘엘:보틀’을 출시하게 됐다”며 “하동군과 협업해 고품질 말차를 활용한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현대인의 다양한 건강 니즈를 충족할 혁신적인 건강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 ”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