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올리브영N성수 개점 1주년을 맞아 내ᐧ외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수 상권을 분석한 트렌드 리포트를 내놓았다.
CJ올리브영은 17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문을 연 첫 혁신 매장 ‘올리브영N성수’가 개점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25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 기간 성수동 중심 거리인 연무장길 일대를 방문한 외국인 4명 가운데 3명이 ‘올리브영N성수’를 찾으면서 성수 지역 외국인 카드 매출 1위 매장으로 떠올랐다고 CJ올리브영은 말했다.
올리브영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성수 지역 유동 인구는 약 2천만 명 증가했다. 이 기간 신용카드사 결제 데이터 분석 결과 성수 지역 카드 결제 건수 역시 581만 건 증가하며 결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00억 원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 카드 결제 건수는 79% 증가했으며 일대 단일 매장 가운데 외국인 결제 건수가 가장 많은 곳은 올리브영N성수였다.
CJ올리브영은 “성수를 찾는 외국인들에게 올리브영N성수가 필수 방문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이 확인됐다”며 “방문고객 대상 자체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외국인 86%가 사전에 올리브영N성수 방문을 계획했다고 답변했다”고 말했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올리브영N성수 개점 전후 성수 지역 올리브영 전체 매장의 외국인 결제 건수는 1년 동안 592% 증가했다. 성수 상권의 매장 6곳의 외국인 매출 비중 또한 올리브영N성수 개점 전 평균 40%에서 올해 10월 기준 70%까지 상승했다.
CJ올리브영은 “올리브영N성수가 개점 1년 만에 성수 상권과 함께 성장하며 외국인 유입과 K뷰티 관련 팝업ᐧ소비 확산 등 눈에 띄는 변화를 만들어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K뷰티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등 유통 혁신을 지속해 K뷰티의 지속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CJ올리브영은 17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문을 연 첫 혁신 매장 ‘올리브영N성수’가 개점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25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 ‘올리브영N성수’가 개점 1년 만에 누적 방문객 250만 명을 넘어섰다. < CJ올리브영 >
이 기간 성수동 중심 거리인 연무장길 일대를 방문한 외국인 4명 가운데 3명이 ‘올리브영N성수’를 찾으면서 성수 지역 외국인 카드 매출 1위 매장으로 떠올랐다고 CJ올리브영은 말했다.
올리브영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성수 지역 유동 인구는 약 2천만 명 증가했다. 이 기간 신용카드사 결제 데이터 분석 결과 성수 지역 카드 결제 건수 역시 581만 건 증가하며 결제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900억 원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 카드 결제 건수는 79% 증가했으며 일대 단일 매장 가운데 외국인 결제 건수가 가장 많은 곳은 올리브영N성수였다.
CJ올리브영은 “성수를 찾는 외국인들에게 올리브영N성수가 필수 방문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이 확인됐다”며 “방문고객 대상 자체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외국인 86%가 사전에 올리브영N성수 방문을 계획했다고 답변했다”고 말했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올리브영N성수 개점 전후 성수 지역 올리브영 전체 매장의 외국인 결제 건수는 1년 동안 592% 증가했다. 성수 상권의 매장 6곳의 외국인 매출 비중 또한 올리브영N성수 개점 전 평균 40%에서 올해 10월 기준 70%까지 상승했다.
CJ올리브영은 “올리브영N성수가 개점 1년 만에 성수 상권과 함께 성장하며 외국인 유입과 K뷰티 관련 팝업ᐧ소비 확산 등 눈에 띄는 변화를 만들어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K뷰티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고객 경험을 강화하는 등 유통 혁신을 지속해 K뷰티의 지속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