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코오롱이앤피가 고수익 제품 전략에 힘입어 3분기 영업이익을 늘렸다.
코오롱이앤피(코오롱ENP)는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202억 원, 영업이익 133억 원, 순이익 133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2024년 3분기보다 매출은 2.1%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33.1% 늘어난 것이다. 순이익은 3.3% 감소했다.
코오롱이앤피는 3분기 영업이익과 관련해 글로벌 수요 둔화에 따른 시장 정체에도 고수익 제품 중심 운용과 비용 합리화 전략 등 내실 있는 경영으로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강성·저취·고점도 등 특수 소재를 활용한 제품, 고수익 응용 제품을 중심으로 제품군을 확대한 점이 주효했다.
또 공급망 최적화로 제조원가를 절감하고 해외 고객 직접 거래 등 유통 효율화를 이뤄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했다.
코오롱이앤피는 기존 자동차 부문 중심 사업에서 전기·전자, 산업소재, 의료기기 등 여러 분야의 제품군으로 사업을 확대하는데 힘쓴다는 계획을 세웠다.
코오롱이앤피 관계자는 “미국 관세 협상 지연 등 3분기까지 지속된 대외 불확실성에도 비자동차용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로 실적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특화소재 공급을 확대해 지속 가능 성장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조수연 기자
코오롱이앤피(코오롱ENP)는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202억 원, 영업이익 133억 원, 순이익 133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 코오롱이앤피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202억 원, 영업이익 133억 원, 순이익 133억 원을 거둔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2024년 3분기보다 매출은 2.1%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33.1% 늘어난 것이다. 순이익은 3.3% 감소했다.
코오롱이앤피는 3분기 영업이익과 관련해 글로벌 수요 둔화에 따른 시장 정체에도 고수익 제품 중심 운용과 비용 합리화 전략 등 내실 있는 경영으로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강성·저취·고점도 등 특수 소재를 활용한 제품, 고수익 응용 제품을 중심으로 제품군을 확대한 점이 주효했다.
또 공급망 최적화로 제조원가를 절감하고 해외 고객 직접 거래 등 유통 효율화를 이뤄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했다.
코오롱이앤피는 기존 자동차 부문 중심 사업에서 전기·전자, 산업소재, 의료기기 등 여러 분야의 제품군으로 사업을 확대하는데 힘쓴다는 계획을 세웠다.
코오롱이앤피 관계자는 “미국 관세 협상 지연 등 3분기까지 지속된 대외 불확실성에도 비자동차용 프리미엄 제품 판매 증가로 실적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특화소재 공급을 확대해 지속 가능 성장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조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