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온스타일이 협력사 지원을 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낸다.
CJ온스타일은 30일 협력사 전용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본격 가동하며 AI 데이터 분석 등 협력사의 데이터 기반 성장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AI가 매출 데이터뿐 아니라 고객의 소리(VOC)와 리뷰를 정밀 분석해 고객 만족과 불만 원인을 진단하고 상품 경쟁력을 높일 통찰까지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협력사는 △재구매율 상승 요인 △경쟁 상품 대비 비교우위 △고객 상품 선택 기준 등 실질적 데이터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연령대나 구매 경로 등 단순 정량 데이터만 확인 가능했지만 이번에는 정성 분석까지 가능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CJ온스타일은 말했다.
플랫폼에서는 반품율과 교환율, 긍정 리뷰율 등 주요 지표와 함께 최다 VOD 키워드, 긍·부정 리뷰 키워드, 반품·교환 사유 등을 볼 수 있다. 가망고객(미래의 고객) 대시보드에서는 주문 가능성이 높은 고객군의 연령대와 구매 행동 특성도 예측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협력사는 판매 이후에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고 CJ온스타일은 말했다.
CJ온스타일은 “협력사들이 판로 확보를 넘어 데이터 기반 성장 전략과 비즈니스 컨설팅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독자적 환경을 구축했다”며 “사업 전반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커머스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
CJ온스타일은 30일 협력사 전용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본격 가동하며 AI 데이터 분석 등 협력사의 데이터 기반 성장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 CJ온스타일이 AI(인공지능)를 활용해 협력사 지원에 나섰다. < CJ온스타일 >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AI가 매출 데이터뿐 아니라 고객의 소리(VOC)와 리뷰를 정밀 분석해 고객 만족과 불만 원인을 진단하고 상품 경쟁력을 높일 통찰까지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협력사는 △재구매율 상승 요인 △경쟁 상품 대비 비교우위 △고객 상품 선택 기준 등 실질적 데이터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연령대나 구매 경로 등 단순 정량 데이터만 확인 가능했지만 이번에는 정성 분석까지 가능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CJ온스타일은 말했다.
플랫폼에서는 반품율과 교환율, 긍정 리뷰율 등 주요 지표와 함께 최다 VOD 키워드, 긍·부정 리뷰 키워드, 반품·교환 사유 등을 볼 수 있다. 가망고객(미래의 고객) 대시보드에서는 주문 가능성이 높은 고객군의 연령대와 구매 행동 특성도 예측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협력사는 판매 이후에도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고 CJ온스타일은 말했다.
CJ온스타일은 “협력사들이 판로 확보를 넘어 데이터 기반 성장 전략과 비즈니스 컨설팅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독자적 환경을 구축했다”며 “사업 전반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커머스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