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교보생명이 상품 기획 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반영하며 수요에 맞춘 상품과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교보생명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상품 개발 및 서비스 혁신에 고객 의견을 직접 반영하고자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30~59세 고객 가운데 19명을 고객패널로 선발했다. 이들은 연말까지 보험 인식과 가입 경험, 상품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며 활동을 이어간다.
교보생명은 올해는 특히 건강보험 영역에 집중해 고객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 개발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6월과 8월 진행된 고객패널 간담회에서는 여성 고객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보장 수요와 건강관리 경험을 심층적으로 청취했다.
그리고 이를 반영해 여성 특화 상품 ‘교보더블업여성건강보험(무배당)’을 선보였다.
보험 상품에 개발할 때 제공되는 헬스케어 서비스도 고객패널에게 청취한 의견을 반영해 고도화하며 △고위험임신·난임치료 시 간호사 병원동반 △여성질환 너스코칭 △고위험임신 시 가사도우미 지원 △갱년기 우울증 심리상담 △저속노화 식단 컨설팅 등을 개발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기획 단계부터 반영할 수 있는 중요한 소통 창구”라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를 경청하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해 평생의 건강관리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교보생명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상품 개발 및 서비스 혁신에 고객 의견을 직접 반영하고자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 교보생명이 고객패널 제도로 고객과 소통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30~59세 고객 가운데 19명을 고객패널로 선발했다. 이들은 연말까지 보험 인식과 가입 경험, 상품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며 활동을 이어간다.
교보생명은 올해는 특히 건강보험 영역에 집중해 고객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상품 개발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6월과 8월 진행된 고객패널 간담회에서는 여성 고객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보장 수요와 건강관리 경험을 심층적으로 청취했다.
그리고 이를 반영해 여성 특화 상품 ‘교보더블업여성건강보험(무배당)’을 선보였다.
보험 상품에 개발할 때 제공되는 헬스케어 서비스도 고객패널에게 청취한 의견을 반영해 고도화하며 △고위험임신·난임치료 시 간호사 병원동반 △여성질환 너스코칭 △고위험임신 시 가사도우미 지원 △갱년기 우울증 심리상담 △저속노화 식단 컨설팅 등을 개발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이 원하는 보장을 기획 단계부터 반영할 수 있는 중요한 소통 창구”라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를 경청하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해 평생의 건강관리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