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클라우드는 비즈니스 챗 ‘라인웍스(한국 서비스명 네이버웍스)’의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라인웍스는 2016년 일본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2017년부터 8년 연속 일본 유료 업무용 메신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라인웍스를 글로벌 시장에서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대만에 출시해 일본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 향후 동남아 시장으로 확장을 노린다.
대만에서 출시된 라인웍스는 라인과 연동 가능한 유일한 협업 툴로 회사 내외 커뮤니케이션을 통합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회사 측은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라인·라인웍스 외부 사용자와 안전한 협업 환경을 지원하고, 파일·그룹 관리 등 기업 맞춤형 기능을 통해 업무 생산성과 관리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도 마련했다.
대만 현지 개인정보보호법을 반영한 설계와 대만 달러(NTD) 결제 지원, 대만어(번체) 기반 고객지원·콘텐츠 제작 등 현지화 작업을 통해 사용자 환경도 최적화했다. 조승리 기자
라인웍스는 2016년 일본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2017년부터 8년 연속 일본 유료 업무용 메신저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22일 네이버클라우드는 대만에서 비즈니스 챗 '라인웍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는 라인웍스를 글로벌 시장에서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대만에 출시해 일본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 향후 동남아 시장으로 확장을 노린다.
대만에서 출시된 라인웍스는 라인과 연동 가능한 유일한 협업 툴로 회사 내외 커뮤니케이션을 통합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회사 측은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라인·라인웍스 외부 사용자와 안전한 협업 환경을 지원하고, 파일·그룹 관리 등 기업 맞춤형 기능을 통해 업무 생산성과 관리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도 마련했다.
대만 현지 개인정보보호법을 반영한 설계와 대만 달러(NTD) 결제 지원, 대만어(번체) 기반 고객지원·콘텐츠 제작 등 현지화 작업을 통해 사용자 환경도 최적화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