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진그룹 계열사인 유진이엔티가 10월 16~18일(현지) 미국 뉴욕 브루클린 듀갈 그린하우스에서 열리는 K-컬쳐 페스티벌 ‘KOOM(꿈 2025’를 후원하고, 관련 콘텐츠 제작 파트너로 참여한다. <유진그룹>
이번 행사는 10월16일부터 18일까지(현지시각) 3일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듀갈 그린하우스(Duggal Greenhouse)에서 열리며, 유진이엔티는 콘텐츠 제작 파트너로도 참여한다.
KOOM 페스티벌은 미국 한인 창업자 네트워크 ‘UKF(United Korean Founders)’가 주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 한인 창업가들의 연결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K-스타트업과 K-컬처를 결합한 글로벌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주뉴욕 대한민국 총영사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네이버, 대한항공 등 국내외 주요 정부기관과 기업이 함께 후원한다.
2019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인 1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트업 피치 대회, 글로벌 연사 세션, 기업·브랜드 전시, K-푸드 부스, K-POP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연사로는 권오현 前 삼성전자 부회장,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 김봉진 배달의민족 창업자, 김태호 HYBE COO, 이승규 핑크퐁 창업자, 김준구 네이버웹툰 창업자 등 주요 기업인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송길영 작가, 한나 양 뉴욕타임스 기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해 K-스타트업과 K-컬처의 글로벌 확산과 연결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또한 3일간 매일 저녁 진행되는 K-POP 페스티벌에는 에픽하이, 자이언티, 코르티스, 샘킴, 소향, 송소희, 트리플S 등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해 K-컬처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유진이엔티는 이번 행사에서 단순한 후원을 넘어, K-컬처와 K-스타트업이 세계 무대로 뻗어 나가는 여정을 담은 콘텐츠 제작에도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는 국내외 방송사 및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유진이엔티 관계자는 “KOOM 페스티벌은 기술과 문화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축제”라며 “유진이엔티는 K-콘텐츠의 성장성과 혁신성이 세계 무대에서 더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