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ENM이 글로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협업한다.
CJENM은 16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K-콘텐츠 공동 기획과 제작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17개 지역 HBO맥스 내 티빙 브랜드관 론칭 △글로벌 유통 확대 등 포괄적 협업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콘텐츠 협력을 넘어 플랫폼까지 동반 진출을 선택하며 K-콘텐츠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CJENM은 말했다.
올해 문화사업 30주년을 맞이해 ‘글로벌 가속화의 원년’을 선언한 CJENM은 콘텐츠와 플랫폼을 아우르는 전방위 글로벌 진출 발판을 마련해 K-컬처의 지평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K-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기로 했다.
티빙은 홍콩과 대만,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시장에 HBO맥스 내 티빙 브랜드관 형태로 최초 진출하게 된다. HBO맥스와 티빙은 협의를 거쳐 11월 초 선공개 콘텐츠를 선보이고 내년 초 티빙 브랜드관을 정식 출시한다.
두 회사는 K-콘텐츠 글로벌 공동 제작도 추진한다. 공동 투자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며 HBO맥스로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공개한다.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은 “세대를 넘어 전 세계인들에게 영감을 전해온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독창적 콘텐츠 역량을 갖춘 CJ와 스토리텔링의 명가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만나 K-콘텐츠의 글로벌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자슬라브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CEO(최고경영자)는 “전 세계에서 공감을 얻는 보편적 스토리텔링 선두주자 CJENM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력은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에 최적화된 이야기를 선보이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분명히 밝히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윤상현 CJENM 대표이사는 “CJENM은 지난 30년간 K-콘텐츠의 산업화와 글로벌 확산을 선도하며 글로벌 IP(지적재산) 파워하우스로 도약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전 세계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K-컬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JB 퍼렛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스트리밍·게임 부문 CEO 겸 사장은 “독창적 프리미엄 콘텐츠를 선보이는 플랫폼 HBO맥스의 전략과 방향성에 완벽히 부합하는 파트너십을 맺고자 K-콘텐츠 장르를 선도하는 CJENM과 협력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CJENM은 16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CJENM이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K-콘텐츠 공동 기획과 제작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17개 지역 HBO맥스 내 티빙 브랜드관 론칭 △글로벌 유통 확대 등 포괄적 협업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콘텐츠 협력을 넘어 플랫폼까지 동반 진출을 선택하며 K-콘텐츠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CJENM은 말했다.
올해 문화사업 30주년을 맞이해 ‘글로벌 가속화의 원년’을 선언한 CJENM은 콘텐츠와 플랫폼을 아우르는 전방위 글로벌 진출 발판을 마련해 K-컬처의 지평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K-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기로 했다.
티빙은 홍콩과 대만,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시장에 HBO맥스 내 티빙 브랜드관 형태로 최초 진출하게 된다. HBO맥스와 티빙은 협의를 거쳐 11월 초 선공개 콘텐츠를 선보이고 내년 초 티빙 브랜드관을 정식 출시한다.
두 회사는 K-콘텐츠 글로벌 공동 제작도 추진한다. 공동 투자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며 HBO맥스로 글로벌 시청자들에게 공개한다.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은 “세대를 넘어 전 세계인들에게 영감을 전해온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뜻깊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독창적 콘텐츠 역량을 갖춘 CJ와 스토리텔링의 명가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만나 K-콘텐츠의 글로벌 위상을 한층 더 높이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자슬라브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CEO(최고경영자)는 “전 세계에서 공감을 얻는 보편적 스토리텔링 선두주자 CJENM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력은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현지에 최적화된 이야기를 선보이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분명히 밝히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윤상현 CJENM 대표이사는 “CJENM은 지난 30년간 K-콘텐츠의 산업화와 글로벌 확산을 선도하며 글로벌 IP(지적재산) 파워하우스로 도약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전 세계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K-컬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JB 퍼렛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글로벌 스트리밍·게임 부문 CEO 겸 사장은 “독창적 프리미엄 콘텐츠를 선보이는 플랫폼 HBO맥스의 전략과 방향성에 완벽히 부합하는 파트너십을 맺고자 K-콘텐츠 장르를 선도하는 CJENM과 협력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