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객 맞춤형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 제공

▲ 삼성전자가 23일부터 가구장 리폼부터 제품 설치,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맞춤 가구장이 필요한 가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삼성로지텍의 공식 가구 리폼 전문 협력사가 고객이 구매한 가전에 맞춰 기존 가구장 철거부터 시공, 제품 설치, 사후관리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전자 측은 “기존에는 소비자가 별도 업체와 계약해 공사를 진행해, 과정이 번거롭고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다”며 “제품 구매부터 설치까지 평균 10일 이상 소요됐다”고 설명했다.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는 제품 이해도가 높은 설치팀이 평균 7일 내 시공을 완료한다. 사후서비스(AS)는 1년간 제공되며, 상부장 처짐 현상에 대헤서는 최대 5년의 무상 AS를 지원한다.

고객은 다양한 리폼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가전제품만 단독으로 설치하는 ‘기본형’, 수납장을 추가하는 ‘수납형’, 인테리어를 가미한 ‘홈바형’ 옵션이 제공된다. 가구장 제작에는 친환경 자재가 사용된다.

이를 위한 전문 콜센터가 상담, 시공, 사후관리까지 전담한다. 사전 실측과 상담은 무료로 제공되며, 전체 시공은 추가 비용이 없는 표준 단가제로 운영된다.

서비스 제공 대상 품목은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오븐이며 향후 세탁건조기와 로봇청소기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