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슈퍼는 27일부터 10월6일까지 25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하며 행사카드로 구매 시 품목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로 최대 50만 원 상당의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75% 이상을 롯데슈퍼와 공동 조달한 상품으로 준비했다.
과일은 본 판매에서 5만 원 미만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세트 구색을 사전예약 판매 때보다 약 25% 확대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 ‘충주사과 3㎏(11~12입/박스/국산)’를 2만9900원, ‘나주배(5~6입/박스/국산)’를 2만4900원에 판매한다.
사전예약 인기 품목이었던 ‘충주 프레샤인 사과(17~20입/5㎏내외/국산)’는 사전예약가와 동일한 4만 원대 행사 가격을 유지한다.
AI(인공지능) 선별 세트도 강화했다.
‘AI로 선별한 머스크메론/고당도 머스크메론(각 7.2㎏ 이상)’ 선물세트 2종을 최종 혜택가 기준 6만9900원, 8만9900원에 선보인다. ‘AI로 선별한 고당도 머스크메론’은 롯데마트의 자체 브랜드 ‘황금당도’ 상품으로 일반 메론보다 당도가 2브릭스 높다.
올해 추석에는 명절 최초로 생버섯 선물세트 2종도 선보인다.
생버섯은 명절 시즌 시세 급등과 선도 저하 우려가 있는 상품이다. 선물세트에 보통 건버섯을 활용하는 이유다. 하지만 올해 롯데마트 담당 MD가 안정적인 생버섯 공급이 가능한 생산 농가를 신규 발굴하고 상반기 발빠른 사전 물량·단가 협의를 마쳐 특등급 프리미엄 원물을 초저가 수준에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생(生)화고버섯세트(생표고 1.5㎏/국산)’와 ‘참송이버섯 특 세트(1㎏)’ 모두 최종 혜택가 4만9900원에 제공한다.
전복 세트의 대표 품목인 ‘한손 가득 전복 선물세트(전복 15마리(마리당 100g내외)/미역(다시마)/국산)’는 롯데그룹의 통합멤버십인 엘포인트 회원에게 20% 할인해 10만3200원에 판매한다.
한우는 10만 원 미만부터 60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한우정육세트2호(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 각 500g*2/냉장/국내산)’는 최종 혜택가 9만9천 원에, ‘한우 등심채끝 혼합세트(1등급 한우 등심 500g*2, 채끝 400g*2/냉장/국내산)’는 할인가 26만9천 원에 판매한다. 투쁠 한우 가운데서도 최고 등급만을 엄선한 ‘마블나인 구이혼합세트(1++(9)등급 한우 등심 500g*2/채끝·안심 각 400g*2/냉장/국내산)’는 엘포인트 회원에게 5만 원 할인해 69만9천 원이다.
명인 상품도 선보인다.
제주 수산물 명인이 전통 채낚기 방식으로 어획한 ‘산지뚝심 은갈치 선물세트(4마리/1.8㎏ 내외/국산)’를 할인가 15만9천 원에 제공한다. 대한민국 전통식품 명인 제35호 기순도의 전통 장 세트 ‘기순도 고마운 정성 1호’는 엘포인트 회원가 5만8500원에 준비했으며 ‘유영군 명인한과 1호(유과/다식/강정/미니약과)’는 3만4900원에 판매하고 5세트 구매 시 1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주류는 인기 위스키와 특색 있는 주류 용품을 함께 구성했다.
‘탈리스커 10년(700㎖)’은 할인가 7만4800원에 판매하며 증류소가 위치한 스카이섬의 산을 형상화한 언더락 글라스를 함께 제공한다. ‘더 글렌드로낙 12년(700㎖)’은 칵테일용 쿠페잔과 세트로 8만9800원에, 디켄터가 포함된 ‘조니워커 그린(700㎖)’은 7만1800원에 선보인다.
강혜원 롯데마트·슈퍼 마케팅부문장은 “올해 추석에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실속 세트부터 이색 선물까지 폭넓게 마련했다”며 “명절 당일까지 이어지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활용해 소중한 분들께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마트·슈퍼는 27일부터 10월6일까지 25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하며 행사카드로 구매 시 품목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로 최대 50만 원 상당의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추석 선물세트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75% 이상을 롯데슈퍼와 공동 조달한 상품으로 준비했다.
과일은 본 판매에서 5만 원 미만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세트 구색을 사전예약 판매 때보다 약 25% 확대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 ‘충주사과 3㎏(11~12입/박스/국산)’를 2만9900원, ‘나주배(5~6입/박스/국산)’를 2만4900원에 판매한다.
사전예약 인기 품목이었던 ‘충주 프레샤인 사과(17~20입/5㎏내외/국산)’는 사전예약가와 동일한 4만 원대 행사 가격을 유지한다.
AI(인공지능) 선별 세트도 강화했다.
‘AI로 선별한 머스크메론/고당도 머스크메론(각 7.2㎏ 이상)’ 선물세트 2종을 최종 혜택가 기준 6만9900원, 8만9900원에 선보인다. ‘AI로 선별한 고당도 머스크메론’은 롯데마트의 자체 브랜드 ‘황금당도’ 상품으로 일반 메론보다 당도가 2브릭스 높다.
올해 추석에는 명절 최초로 생버섯 선물세트 2종도 선보인다.
생버섯은 명절 시즌 시세 급등과 선도 저하 우려가 있는 상품이다. 선물세트에 보통 건버섯을 활용하는 이유다. 하지만 올해 롯데마트 담당 MD가 안정적인 생버섯 공급이 가능한 생산 농가를 신규 발굴하고 상반기 발빠른 사전 물량·단가 협의를 마쳐 특등급 프리미엄 원물을 초저가 수준에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생(生)화고버섯세트(생표고 1.5㎏/국산)’와 ‘참송이버섯 특 세트(1㎏)’ 모두 최종 혜택가 4만9900원에 제공한다.
전복 세트의 대표 품목인 ‘한손 가득 전복 선물세트(전복 15마리(마리당 100g내외)/미역(다시마)/국산)’는 롯데그룹의 통합멤버십인 엘포인트 회원에게 20% 할인해 10만3200원에 판매한다.
한우는 10만 원 미만부터 60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한우정육세트2호(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 각 500g*2/냉장/국내산)’는 최종 혜택가 9만9천 원에, ‘한우 등심채끝 혼합세트(1등급 한우 등심 500g*2, 채끝 400g*2/냉장/국내산)’는 할인가 26만9천 원에 판매한다. 투쁠 한우 가운데서도 최고 등급만을 엄선한 ‘마블나인 구이혼합세트(1++(9)등급 한우 등심 500g*2/채끝·안심 각 400g*2/냉장/국내산)’는 엘포인트 회원에게 5만 원 할인해 69만9천 원이다.
명인 상품도 선보인다.
제주 수산물 명인이 전통 채낚기 방식으로 어획한 ‘산지뚝심 은갈치 선물세트(4마리/1.8㎏ 내외/국산)’를 할인가 15만9천 원에 제공한다. 대한민국 전통식품 명인 제35호 기순도의 전통 장 세트 ‘기순도 고마운 정성 1호’는 엘포인트 회원가 5만8500원에 준비했으며 ‘유영군 명인한과 1호(유과/다식/강정/미니약과)’는 3만4900원에 판매하고 5세트 구매 시 1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주류는 인기 위스키와 특색 있는 주류 용품을 함께 구성했다.
‘탈리스커 10년(700㎖)’은 할인가 7만4800원에 판매하며 증류소가 위치한 스카이섬의 산을 형상화한 언더락 글라스를 함께 제공한다. ‘더 글렌드로낙 12년(700㎖)’은 칵테일용 쿠페잔과 세트로 8만9800원에, 디켄터가 포함된 ‘조니워커 그린(700㎖)’은 7만1800원에 선보인다.
강혜원 롯데마트·슈퍼 마케팅부문장은 “올해 추석에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실속 세트부터 이색 선물까지 폭넓게 마련했다”며 “명절 당일까지 이어지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활용해 소중한 분들께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