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혁웅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왼쪽 2번째)과 이경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맨 오른쪽)이 10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AI 데이즈(DAYS) 2025’ 행사 부스를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10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AI 비전과 성과를 공유하는 ‘AI 데이즈(DAYS) 2025’ 사내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이번 행사에서 AI 혁신과 발전을 이끌 전략 방향으로 △보험 본업 프로세스 중심 AI 서비스 혁신 △금융을 넘어 생활 전반에 가치를 더하는 서비스 개발 △임직원 AI 이해도와 활용 능력 제고로 금융 AI 리더십 강화 등 3가지를 제시했다.
한화생명은 “보험 본업 프로세스 중심 AI 서비스 측면에서는 올해 초 서비스를 시작한 ‘AICC(AI컨택센터)’, ‘AI STS(세일즈 트레이닝 솔루션)’, ‘FP 상품상담 AI’ 등 영업·설계·지급 등 보험 핵심 업무 전반에 AI를 적용해 효율성과 고객 경험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진행된 임직원 투표에서 가장 기대되는 서비스로 선정된 ‘AI 번역 서비스’와 ‘가입설계 AI 에이전트(Agent)’는 올해 하반기 시범 운영 뒤 본격적으로 업무에 적용된다.
권혁웅 한화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은 “한화생명은 보험을 넘어 고객의 모든 생애를 아우르는 라이프솔루션 파트너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AI는 이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동력으로 고객 개개인에게 꼭 맞는 맞춤형 금융과 생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