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넷마블은 자회사 넷마블네오가 개발한 캐릭터 수집형 AFK 모바일 RPG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를 4일 전세계(중국 및 일부 국가 제외)에 정식 출시했다.
‘킹 오브 파이터 AFK’는 글로벌 인기 격투 게임 SNK의 대표 지식재산권(IP) ‘더 킹 오브 파이터즈’를 기반으로 개발된 작품이다. 복고 감성의 2D 도트 그래픽과 고퀄리티 일러스트로 원작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시리즈별 인기 파이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와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킹 오브 파이터 AFK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출시 버전에는 레전드 파이터 36종을 포함해 총 114종의 파이터가 등장한다. 다양한 ‘펫’ 시스템, 10종의 PVE 던전과 최대 1만2600 스테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계정 성장을 돕는 각종 성장 시스템, 소규모 대전부터 랭킹전까지 아우르는 경쟁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이번 출시 버전에서는 레전드 파이터 36종을 포함한 총 114종의 파이터가 등장하며 덱에 편성 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펫’도 만나볼 수 있다. 또 10종의 PVE 던전과 최대 1만2600스테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계정 성장을 돕는 각양각색의 성장 시스템, 소규모 대전부터 랭킹 대전까지 다양한 경쟁 콘텐츠 등이 마련돼 있어 전략적 재미를 강화했다.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7일 특별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첫째 날 10만 루비, 넷째 날 20만 루비, 마지막 날 레전드 파이터 소환권을 제공하며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1차 픽업 이벤트에서는 KOF 99 스타일의 ‘쿠사나기 쿄’가 출현한다.
또 ‘격노’ 시너지를 보유한 파이터들의 픽업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이 외에도 펫과 서포터즈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정희경 기자
‘킹 오브 파이터 AFK’는 글로벌 인기 격투 게임 SNK의 대표 지식재산권(IP) ‘더 킹 오브 파이터즈’를 기반으로 개발된 작품이다. 복고 감성의 2D 도트 그래픽과 고퀄리티 일러스트로 원작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며 시리즈별 인기 파이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와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 넷마블네오가 개발한 신작 ‘킹 오브 파이터 AFK’가 4일 정식 출시됐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출시 버전에는 레전드 파이터 36종을 포함해 총 114종의 파이터가 등장한다. 다양한 ‘펫’ 시스템, 10종의 PVE 던전과 최대 1만2600 스테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계정 성장을 돕는 각종 성장 시스템, 소규모 대전부터 랭킹전까지 아우르는 경쟁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이번 출시 버전에서는 레전드 파이터 36종을 포함한 총 114종의 파이터가 등장하며 덱에 편성 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펫’도 만나볼 수 있다. 또 10종의 PVE 던전과 최대 1만2600스테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계정 성장을 돕는 각양각색의 성장 시스템, 소규모 대전부터 랭킹 대전까지 다양한 경쟁 콘텐츠 등이 마련돼 있어 전략적 재미를 강화했다.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7일 특별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첫째 날 10만 루비, 넷째 날 20만 루비, 마지막 날 레전드 파이터 소환권을 제공하며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1차 픽업 이벤트에서는 KOF 99 스타일의 ‘쿠사나기 쿄’가 출현한다.
또 ‘격노’ 시너지를 보유한 파이터들의 픽업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이 외에도 펫과 서포터즈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