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카드가 사이버 침해 사고 뒤 고객 보호 조치를 강화한다.
롯데카드는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해 고객 불안 해소와 피해 예방을 목표로 강화한 고객 보호 조치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2일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문의 전용 ARS 메뉴를 신설했다. ARS는 24시간 운영돼 고객 문의를 언제든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1일부터는 피해 예방을 위한 보안 조치로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와 관련한 문의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오후 10시까지 고객센터를 연장 운영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당분간 연장 운영을 유지하려 한다.
또 롯데카드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을 위한 간편 링크를 마련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손쉽게 보안 조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밖에도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침해 사고에 따른 부정 사용이 발생하면 선 보상으로 금융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할 계획을 마련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침해 사고로 심려와 불편을 드려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롯데카드는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해 고객 불안 해소와 피해 예방을 목표로 강화한 고객 보호 조치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 롯데카드가 사이버 침해 사고 뒤 고객 보호 조치를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2일 고객센터에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관련 문의 전용 ARS 메뉴를 신설했다. ARS는 24시간 운영돼 고객 문의를 언제든 응대할 수 있도록 했다.
1일부터는 피해 예방을 위한 보안 조치로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탈회와 관련한 문의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오후 10시까지 고객센터를 연장 운영하고 있다. 롯데카드는 당분간 연장 운영을 유지하려 한다.
또 롯데카드 애플리케이션(앱)과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변경, 해외 거래 차단, 카드 재발급을 위한 간편 링크를 마련해 고객이 온라인으로 손쉽게 보안 조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밖에도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침해 사고에 따른 부정 사용이 발생하면 선 보상으로 금융소비자 피해가 없도록 할 계획을 마련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침해 사고로 심려와 불편을 드려 깊이 사과드린다”며 “이상 금융거래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