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워홈이 ‘'청잎김치’를 앞세워 글로벌 김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워홈은 해외 수출용 청잎김치 제품을 올해 안에 모두 12개국 글로벌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청잎김치는 지난달부터 글로벌 코스트코 매장에 입점 중이다. 지난달 14일 일본 37개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28일 대만 14개 매장, 8월7일 호주 15개 매장에 입점을 완료했다.
앞으로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중국, 영국, 스페인, 아이슬란드, 스웨덴, 프랑스 등 9개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청잎김치는 국제식품박람회 ‘2024 시알 파리’(SIAL PARIS)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독창적 재료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아워홈은 수상 이후 약 8개월 동안 미국 코스트코 본사와 협력해 글로벌 출시용 제품을 개발했다.
각국 수출 규격에 맞춰 맛과 패키지를 최적화하고, 코스트코의 지속가능성 정책을 반영해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다.
아워홈은 청잎김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김치 제품을 코스트코에 입점시키고, 북미·유럽·아시아 등 주요 권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수출을 본격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의 문을 꾸준히 두드리고, K푸드 수출 확대를 선도하며 한국 식문화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아워홈은 해외 수출용 청잎김치 제품을 올해 안에 모두 12개국 글로벌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 아워홈 해외 수출용 ‘청잎김치’ 제품 이미지. <아워홈>
청잎김치는 지난달부터 글로벌 코스트코 매장에 입점 중이다. 지난달 14일 일본 37개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28일 대만 14개 매장, 8월7일 호주 15개 매장에 입점을 완료했다.
앞으로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중국, 영국, 스페인, 아이슬란드, 스웨덴, 프랑스 등 9개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청잎김치는 국제식품박람회 ‘2024 시알 파리’(SIAL PARIS)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독창적 재료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아워홈은 수상 이후 약 8개월 동안 미국 코스트코 본사와 협력해 글로벌 출시용 제품을 개발했다.
각국 수출 규격에 맞춰 맛과 패키지를 최적화하고, 코스트코의 지속가능성 정책을 반영해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다.
아워홈은 청잎김치를 시작으로 다양한 김치 제품을 코스트코에 입점시키고, 북미·유럽·아시아 등 주요 권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수출을 본격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의 문을 꾸준히 두드리고, K푸드 수출 확대를 선도하며 한국 식문화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