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ENM이 신규 음악 지적재산(IP) 창출과 마케팅을 위한 협업에 나섰다.
CJENM은 19일 일본 광고대행사 하쿠호도와 손잡고 합작법인(JV) ‘챕터아이’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CJENM에 따르면 이번 합작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창출을 목표로 했다. ‘챕터아이’라는 사명은 ‘나’의 꿈이 시작되는 첫 ‘장’이라는 의미로 두 회사의 출발점을 상징함과 동시에 합작법인으로 나아갈 방향성을 담았다고 CJENM은 말했다.
두 회사는 이번 합작으로 CJENM의 콘텐츠 제작 역량의 하쿠호도의 창의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더하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시장의 수요와 소비자 이해를 반영한 IP 창출을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음악 사업을 추진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을 세웠다.
콘텐츠 기획·개발, 팬 경험과 공감을 촉진하는 디지털 마케팅, 아티스트 육성, 음악 제작, 라이브 공연, 상품 기획 등 통합 엔터테인먼트 가치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CJENM은 말했다.
두 회사의 첫 협업 프로젝트는 10월 방송되는 엠넷의 한일 합작 서바이벌 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 : 힙팝 프린세스’다. ‘언프리티 랩스타’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진이 힘을 합치고 하쿠호도의 노하우가 더해진다. 랩과 댄스, 프로듀싱 역량을 두루 갖춘 새로운 글로벌 아티스트 발굴을 목표로 하는 만큼 글로벌 음악 시장을 겨냥하나 음악 IP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CJENM은 말했다.
CJENM과 하쿠호도는 ‘챕터아이’로 단순한 프로그램 제작이나 아티스트 육성을 넘어 글로벌 음악 IP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고 혁신적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솔 기자
CJENM은 19일 일본 광고대행사 하쿠호도와 손잡고 합작법인(JV) ‘챕터아이’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 CJENM이 일본 하쿠호도와 음악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했다.
CJENM에 따르면 이번 합작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창출을 목표로 했다. ‘챕터아이’라는 사명은 ‘나’의 꿈이 시작되는 첫 ‘장’이라는 의미로 두 회사의 출발점을 상징함과 동시에 합작법인으로 나아갈 방향성을 담았다고 CJENM은 말했다.
두 회사는 이번 합작으로 CJENM의 콘텐츠 제작 역량의 하쿠호도의 창의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더하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시장의 수요와 소비자 이해를 반영한 IP 창출을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음악 사업을 추진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을 세웠다.
콘텐츠 기획·개발, 팬 경험과 공감을 촉진하는 디지털 마케팅, 아티스트 육성, 음악 제작, 라이브 공연, 상품 기획 등 통합 엔터테인먼트 가치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CJENM은 말했다.
두 회사의 첫 협업 프로젝트는 10월 방송되는 엠넷의 한일 합작 서바이벌 프로그램 ‘언프리티 랩스타 : 힙팝 프린세스’다. ‘언프리티 랩스타’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 제작진이 힘을 합치고 하쿠호도의 노하우가 더해진다. 랩과 댄스, 프로듀싱 역량을 두루 갖춘 새로운 글로벌 아티스트 발굴을 목표로 하는 만큼 글로벌 음악 시장을 겨냥하나 음악 IP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CJENM은 말했다.
CJENM과 하쿠호도는 ‘챕터아이’로 단순한 프로그램 제작이나 아티스트 육성을 넘어 글로벌 음악 IP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고 혁신적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