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선식품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가 역대 최대 2분기 매출을 냈지만 수익성은 뒷걸음질했다.
오아시스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489억 원, 영업이익 35억 원을 냈다고 13일 밝혔다. 2024년 2분기보다 매출은 13.6%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51.4% 줄었다.
오아시스가 이번에 거둔 매출은 역대 2분기 매출 가운데 최대다. 2분기 온라인 매출이 1년 전보다 19.0%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고 오아시스는 설명했다.
충성 고객 확대와 활발한 영업 활동도 실적을 견인한 요인이다. 상반기 월 6회 이상 오아시스를 이용한 충성 고객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37% 증가했고 방문자 수도 30% 늘었다.
오아시스는 “광고비 투입 등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로 영업이익이 줄었지만 이를 통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 성공적인 비용 집행으로 평가하고 있다”며 “창립 이후 14년 넘게 무차입 경영과 흑자 기조를 이어오며 유동비율 292%, 부채비율 44%의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아시스는 7월부터 부산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확대했고 8월부터는 대구·창원까지 진출하며 신규 회원 확보와 매출 성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남희헌 기자
오아시스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489억 원, 영업이익 35억 원을 냈다고 13일 밝혔다. 2024년 2분기보다 매출은 13.6%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51.4% 줄었다.

▲ 오아시스가 2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냈지만 수익성 측면에서는 부진했다.
오아시스가 이번에 거둔 매출은 역대 2분기 매출 가운데 최대다. 2분기 온라인 매출이 1년 전보다 19.0%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고 오아시스는 설명했다.
충성 고객 확대와 활발한 영업 활동도 실적을 견인한 요인이다. 상반기 월 6회 이상 오아시스를 이용한 충성 고객 매출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37% 증가했고 방문자 수도 30% 늘었다.
오아시스는 “광고비 투입 등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로 영업이익이 줄었지만 이를 통해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 성공적인 비용 집행으로 평가하고 있다”며 “창립 이후 14년 넘게 무차입 경영과 흑자 기조를 이어오며 유동비율 292%, 부채비율 44%의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아시스는 7월부터 부산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확대했고 8월부터는 대구·창원까지 진출하며 신규 회원 확보와 매출 성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