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E&M이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레볼루션'과 스튜디오드래곤의 '도깨비' 흥행이라는 양날개로 실적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CJE&M의 콘텐츠 경쟁력을 다시 한 번 보여주고 있다.
CJE&M은 넷마블게임즈 주식 27.63%, 스튜디오드래곤 주식 90.76%를 보유하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 실적은 방송부문 연결실적으로, 넷마블게임즈 실적은 지분법이익으로 각각 반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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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성수 CJE&M 대표. |
넷마블게임즈는 14일 리니지2레볼루션을 출시했다. 출시 8시간 만에 이용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고 애플 앱스토에서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다.
도깨비는 2일부터 금요일과 토요일 8시에 tvN을 통해 방영되고 있는데 3회 시청률이 12%를 넘어서며 흥행에 성공했다. 도깨비는 인기작가인 김은숙씨가 집필을 맡고 공유씨, 김고은씨 등 유명배우들이 출연해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스튜디오드래곤의 100% 자회사인 화앤담픽쳐스가 도깨비 제작을 맡았다.
도깨비에 붙는 15초 방송광고 단가는 1380만 원으로 책정됐다. CJE&M 방송광고 단가로는 역대 최고치다.
문 연구원은 “도깨비는 네이버의 TV캐스트 등에서 인기 동영상 1위에 올랐고 동남아판 넷플릭스로 불리는 iflix에서도 동시 방영되고 있다”며 “CJE&M의 TV광고뿐만 아니라 디지털광고, VOD판권 등의 수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넷마블게임즈는 리니지2레볼루션외에도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 장기흥행작을 바탕으로 국내 모바일게임시장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100% 자회사로 드라마제작사 문화창고와 화앤담픽쳐스, KPJ를 거느리고 있다. 문화창고에서 제작한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도 17%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넷마블게임즈와 스튜디오드래곤의 높은 콘텐츠 경쟁력은 CJE&M의 기업가치를 올리는 데도 보탬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 연구원은 “넷마블게임즈와 스튜디오드래곤은 내년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를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리니지레볼루션, 도깨비 등의 콘텐츠 성과가 중장기적으로는 CJE&M의 기업가치 향상의 기회로도 작용할 것”이라고 파악했다.
CJE&M 주가는 16일 전날보다 4.37%(2900원) 오른 6만93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CJE&M 주가는 도깨비 방영 이후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해 10거래일 만에 약 27.4%나 올랐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