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빼빼로 신제품을 세계에서 동시에 출시했다.

롯데웰푸드는 1983년 빼빼로 브랜드 출시 이래 최초로 신규 플레이버(맛)를 국내외에 동시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 선봬, 최초 글로벌 동시 출시

▲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 국내용 패키지(왼쪽)와 수출용 패키지. <롯데웰푸드>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브라질,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9개국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다. 

롯데웰푸드는 “한식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지금 빼빼로에 ‘K-디저트’의 맛을 담아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는 대표 K-디저트인 팥빙수와 인절미의 맛을 초콜릿과 쿠키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출시 전 실시한 외국인 대상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한국을 대표하는 디저트로 팥빙수와 인절미를 떠올리는 응답자가 많고 선호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신제품은 스틱 과자에 인절미맛 초콜릿을 입히고 그 위에 팥맛 쿠키 분태를 더한 형태를 갖췄다. 

포장에도 한국의 미를 담았다. 오방색을 떠오르게 하는 청색, 적색, 황색의 격자무늬와 태극 문양을 디자인 요소로 사용해 ‘K-스낵’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한식과 K-스낵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가장 한국적인 맛을 빼빼로에 담아 국내외 소비자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맛을 글로벌 스낵 시장에 알리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