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바이오벤처 애니젠, 코스닥 상장 첫날 주가급락

박경훈 기자 khpark@businesspost.co.kr 2016-12-07 19:30: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바이오 벤처기업 애니젠이 코스닥 상장 첫날 주가가 급락하며 체면을 구겼다.

애니젠 주가는 7일 시초가 1만7800원으로 거래를 시작해 5200원(29.21%) 내린 1만2600원에 장을 마쳤다. 공모가 1만8천 원보다 30%나 밑돌았다.

  바이오벤처 애니젠, 코스닥 상장 첫날 주가급락  
▲ 김재일 애니젠 대표.
애니젠은 김재일 대표가 2000년 설립한 펩타이드 기반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펩타이드 소재를 생산해 공급하며 신약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펩타이드를 유한양행과 아모레퍼시픽, 인터켐(Interchem) 등에 공급하고 있고 최근 미국 화학회사 인터켐과 기술수출 계약을 맺으며 생산 설비를 늘리고 있다.

지난해 매출 37억 원, 영업손실 12억 원을 냈다.  올해 상반기는 매출 21억 원, 영업손실 1억 원을 거뒀다.

애니젠은 2017년부터 바이오 소재 매출이 늘고 개발 신약의 기술수출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

최신기사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민주당 국민의힘 향해 "탄핵 거부는 국민에 반역", 통과까지 단 1표 남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