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김재관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2025년 변화를 기반으로 성장하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KB국민카드는 2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김재관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취임사에서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빠르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하자”며 “변화를 위해 모두가 지혜를 모으고 도전한다면 2025년이 KB국민카드가 더 단단하게 성장하는 모멘텀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변화의 방향으로는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KB국민카드 △실행이 최고의 가치가 되는 KB국민카드 △함께 일하는 KB국민카드 △긴 호흡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KB국민카드를 제시했다.
김 사장은 성장을 목표로 하면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김 사장은 “도덕과 원칙을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소상공인 및 금융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상생금융의 실천과 지역상권의 활성화 등 서민 금융의 중추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KB국민카드는 이날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 조직의 실행력 강화, 조직효율화·슬림화 기반 성장영역 강화, 미래 성장 비즈니스 핵심사업화 등의 방향성 아래 추진됐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KB국민카드는 14그룹 4본부에서 13그룹 4본부로 조직 체계가 변경됐다.
고객 중심 조직의 실행력 강화를 위해 고객전략그룹은 고객영업총괄그룹으로 개편한다. 또한 개인고객그룹은 개인영업그룹, 기업고객그룹은 기업영업그룹, SOHO·SME본부는 SOHO·SME영업본부로 바뀐다.
고객 관리·영업 조직은 고객경험관리부와 기업고객영업부를 신설해 강화했다.
조직효율화·슬림화 측면에서는 기존 금융영업그룹과 글로벌사업그룹을 금융·글로벌사업그룹로 재편한다. 연계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을 통합하는 것이다.
19개 영업점은 13개 지역단으로 줄이고 조직 전반의 체질개선을 담당하는 경영효율화부를 새로 만들었다.
미래 성장 비즈니스 핵심사업화를 위해 SOHO·SME영업부, 임베디드제휴사업부 등 B2B사업 ·신사업 추진 조직은 확대 개편하고 플랫폼사업그룹 재편으로 플랫폼 수익 기여도 확대를 꾀한다. 조혜경 기자
KB국민카드는 2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김재관 대표이사 사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김재관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취임식을 가졌다. < KB국민카드 >
김 사장은 취임사에서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빠르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하자”며 “변화를 위해 모두가 지혜를 모으고 도전한다면 2025년이 KB국민카드가 더 단단하게 성장하는 모멘텀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변화의 방향으로는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KB국민카드 △실행이 최고의 가치가 되는 KB국민카드 △함께 일하는 KB국민카드 △긴 호흡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KB국민카드를 제시했다.
김 사장은 성장을 목표로 하면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김 사장은 “도덕과 원칙을 의사결정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소상공인 및 금융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상생금융의 실천과 지역상권의 활성화 등 서민 금융의 중추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KB국민카드는 이날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 조직의 실행력 강화, 조직효율화·슬림화 기반 성장영역 강화, 미래 성장 비즈니스 핵심사업화 등의 방향성 아래 추진됐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KB국민카드는 14그룹 4본부에서 13그룹 4본부로 조직 체계가 변경됐다.
고객 중심 조직의 실행력 강화를 위해 고객전략그룹은 고객영업총괄그룹으로 개편한다. 또한 개인고객그룹은 개인영업그룹, 기업고객그룹은 기업영업그룹, SOHO·SME본부는 SOHO·SME영업본부로 바뀐다.
고객 관리·영업 조직은 고객경험관리부와 기업고객영업부를 신설해 강화했다.
조직효율화·슬림화 측면에서는 기존 금융영업그룹과 글로벌사업그룹을 금융·글로벌사업그룹로 재편한다. 연계 업무를 수행하는 조직을 통합하는 것이다.
19개 영업점은 13개 지역단으로 줄이고 조직 전반의 체질개선을 담당하는 경영효율화부를 새로 만들었다.
미래 성장 비즈니스 핵심사업화를 위해 SOHO·SME영업부, 임베디드제휴사업부 등 B2B사업 ·신사업 추진 조직은 확대 개편하고 플랫폼사업그룹 재편으로 플랫폼 수익 기여도 확대를 꾀한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