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컬리가 두 번째 오프라인 미식 행사를 마무리했다.

컬리는 19일부터 4일 동안 서울 강서구 코엑스마곡에서 연 오프라인 미식행사 ‘컬리푸드페스타 2024’가 누적 방문객 3만여 명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컬리 오프라인 미식 행사 '푸드페스타' 성료, "4일간 방문객 3만 명 다녀가"

▲ 컬리푸드페스타에 4일간 3만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컬리>


이번 행사는 컬리가 선정한 128개 파트너사와 230개 식음료(F&B) 브랜드가 참여했다.

행사장은 간편식, 신선식품, 베이커리, 주류 등 8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지난해와 비교해 행사 규모는 2배로 늘었으며 방문객은 1만 명 이상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최현석, 송하슬람, 정호영 등 유명 셰프들이 행사에 참가했다. 각 셰프들은 컬리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이며 현장에서 직접 요리 시연과 시식을 진행했다.

여러 브랜드가 신상품 출시와 고객 반응 조사를 위해 페스타를 적극 활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컬리와 공동 기획한 간편식을, 바프와 조선호텔김치는 각각 신제품 팝콘과 로메인 김치를 최초 공개했다.

행사에서 선보인 상품들은 컬리몰을 통해 QR코드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기획전은 26일까지 이어지며 최대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컬리 최재훈 최고커머스책임자(CCO)는 "컬리는 이번 페스타를 통해 검증된 식음료료 브랜드와 먹는 것에 진심인 고객들이 미식으로 하나되는 축제의 문화를 만들고자 했다"며 "첫 회와 비교해 규모와 콘텐츠가 모두 성장하며 컬리푸드페스타만의 정체성을 보다 확고하게 만든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