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CC건설의 주거브랜드 스위첸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KCC건설은 올해 진행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이 TV영상 시리즈 부문에서 대상, 온라인영상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 광고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며 매년 2천여 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는 대규모 광고제다.
스위첸은 집의 본질적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집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사이 관계를 놓고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
'식구의 부활' 캠페인에서는 집안 공간 가운데 가장 중요한 장소인 주방과 식탁을 중심으로 가족들이 함께 나누는 밥 한끼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빠가 만들어주는 간장계란밥, 비 오는 날의 김치전, 딸에게 위로를 전하는 매운 떡볶이, 생일 축하의 황태 미역국, 가족을 응원하는 돼지수육 구이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5편의 소재로 구성됐다.
KCC건설 관계자는 “각종 SNS에 스위첸 광고를 보고 가족들과 따뜻한 식사를 했다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 등 이번 캠페인의 긍정적 영향력을 깊게 체감할 수 있었다”며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고 대한민국 광고대상 2관왕의 결실까지 얻어 진심으로 감사하며 모두가 한 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통해 우리 주변에 더 많은 식구의 부활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KCC건설은 올해 진행한 광고 캠페인 ‘식구의 부활’이 TV영상 시리즈 부문에서 대상, 온라인영상 부문에서 금상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 2024 KCC건설 스위첸 캠페인 '식구의 부활'. < KCC건설 >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 광고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며 매년 2천여 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는 대규모 광고제다.
스위첸은 집의 본질적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고 집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사이 관계를 놓고 캠페인을 펼쳐오고 있다.
'식구의 부활' 캠페인에서는 집안 공간 가운데 가장 중요한 장소인 주방과 식탁을 중심으로 가족들이 함께 나누는 밥 한끼의 소중함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빠가 만들어주는 간장계란밥, 비 오는 날의 김치전, 딸에게 위로를 전하는 매운 떡볶이, 생일 축하의 황태 미역국, 가족을 응원하는 돼지수육 구이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5편의 소재로 구성됐다.
KCC건설 관계자는 “각종 SNS에 스위첸 광고를 보고 가족들과 따뜻한 식사를 했다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 등 이번 캠페인의 긍정적 영향력을 깊게 체감할 수 있었다”며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고 대한민국 광고대상 2관왕의 결실까지 얻어 진심으로 감사하며 모두가 한 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통해 우리 주변에 더 많은 식구의 부활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